박태완 중구청장 등 회장단

정세균총리 면담 지원 요청

▲ 전국원전동맹 회장인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은 23일 정부세종청사 내 국무총리실에서 권익현 전북 부안군수(부회장), 정미영 부산 금정구청장 등 전국원전동맹 회원들과 함께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등에 적극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전국원전동맹이 정세균 국무총리와 면담하고 원전사고 발생시 주민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법안 통과 등을 강력 촉구했다.

전국원전동맹은 23일 정세균 국무총리를 만나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등에 적극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면담에는 전국원전동맹 박태완 회장과 권익현·정미영 부회장, 이상익 전남 함평군수, 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전국원전동맹은 이날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을 골자로 하는 지방교부세법 일부개정안이 조속히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행정부가 주도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 전국원전동맹은 최근 발생하고 있는 원전 안전에 대해서도 정부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전국원전동맹은 “지난해 태풍으로 인한 원전 셧다운 사태와 원전 내 삼중수소 검출, 수소제거장치 결함 문제, 후쿠시마 강진 등으로 인해 원전 인근 지역 국민들의 우려가 매우 큰 상황”이라며 “다양한 정부의 원전정책에 인근지역 국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야만 불필요한 사회적 논란을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은 “지난 1978년 원전이 상업운전을 시작한 후 지금까지 원전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국민들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국민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것은 원전 인근 지역 314만명의 희생이 있기 때문”이라며 “정부와 여·야가 원자력안전교부세의 조속한 입법화에 힘을 모으고 각종 원전정책에도 이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세홍기자 aqwe081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