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미래유망직업인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등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취업 범위 확장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함께 53가지 자격증 과정 온라인강의를 아무런 제한 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회교육중앙회는 고령화사회가 심각해지고 있는 현 시점에 복지와 요양에 관련된 직종들이 미래유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어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교육재능기부를 목적으로 온라인강의 무료교육을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성공적인 자기개발과 취업에 한 걸음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무료교육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희망하는 과정의 수강료를 최대 3과정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교육은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시간, 장소에 관계없이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교육원 홈페이지 내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누구나 경제적인 부담 없이 원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교육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 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과 같이 재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사회복지사란 장애인과 여성을 포함한 취약 계층의 심리적 도움을 지원하는 사람이다. 사회복지사가 되려면 관련 실습과 자격증이 필요하며, 대표적인 사회복지사2급 취득방법은 학점은행제 등의 교육과정을 받아야하고, 1급자격증의 경우 2급 소유자의 경력과 국시원의 국가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또한 이는 의료사회복지사 및 학교사회복지사 등으로 근무할 수도 있으며, 사회적 약자와의 의사소통능력이 중시되고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인간의 심리치유방법과 뛰어난 대화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을 교육하고 있으며, 취업과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어 많은 이들이 교육원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요양보호사는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과 유사하지만 주로 노인을 위한 심리지원과 치매교육을 제공하는 사람이다. 또한 가족요양 및 재가요양보호사로 근무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 및 전업주부들도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특히 교육원의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을 취득 시 더 전문적인 교육을 배워볼 수 있어 월급(연봉) 변화에 기대해 볼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학습자의 취업에 도움을 주기위해 취업정보센터를 자체 운영 중에 있어 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와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자원봉사관련 사이트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취업정보사이트와 구인구직사이트 관심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을 통한 무료 상담도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