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이 넘도록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현재 경제를 포함한 사회 여러 방면에 대한 피해는 점점 심해지고 있다. 특히나 나빠진 경기 탓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극심한 손님 단절 현상을 겪고 있는 ‘자영업’ 업계는 그야말로 마비 상태가 되었다. 하지만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수 있는 구멍을 찾기 위해 현지 자영업자들이 선택하는 길은 ‘업종변경’이다. 여러 사회적 문제가 발생해도 ‘지속적인 운영’ 가능한 창업 아이템이 뜨고 있는 상황이다.

사회적 요인, 안정적인 운영을 고려했을 ‘요즘뜨는체인점’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은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이다. 포차창업 업계를 대표하는 한남동그집은 끊임없이 위기와 변화가 발생하는 요즘의 창업 시장에서도 약 10년 넘게 꾸준히 전국에 많은 가맹점들을 개설해 온 ‘지속적인 운영’이 가능한 술집프랜차이즈로 평가되고 있다.

한남동그집은 신규 포차창업으로 이미 ‘요즘뜨는체인점”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었는데, 오랜 경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입지, 규모 등으로 성공 사례를 다수 만들어 왔기 때문에 업종변경 아이템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우선 한남동그집은 업종변경으로 창업 인생 2 막을 시작하기에 부담 없는 술집프랜차이즈다. 기존 업종에서 포차창업으로 바꾸기에 가장 고민되는 요소는 ‘비용’인데, 한남동그집에서는 이런 비용을 아낄 수 있는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요즘뜨는체인점’ 한남동그집에서는 약 1천만 원 상당의 프로그램을 모두 무상으로 지원해 주고 있고, 기존 매장의 주방 설비 및 집기를 재사용할 수 있고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최소화해서 실속 있는 비용으로 업종변경을 할 수 있는 혜택이다. 또한 기존에 외식업에 종사하지 않았거나 전혀 다른 업종을 운영했던 사람들에겐 ‘1대1 개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요리, 관리, 서비스 등 모든 운영 과정에 대한 상세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혀졌다.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에는 현직 창업자가 아닌, 신규창업으로도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이 있다. 부담스러운 포차창업 비용을 ‘창업 지원 제도’로 절감할 수 있는데, 이 창업 지원 제도는 본사로부터 창업 비용의 일부를 원금 변제의 책임 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더불어 지원받은 비용은 매장을 운영하면서 분할해 본사로 다시 납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 부담과 위험 부담을 동시에 낮출 수 있다.

한남동그집이 창업자들에게 다양하고 실속 있는 혜택으로 주목받았다면, 소비자들에겐 ‘맛있고 다양한 수제안주’가 매력적인 ‘요즘뜨는체인점’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한남동그집의 직접 요리해 나오는 ‘수제안주’에 매료된 단골 고객들이 많아 운영도 안정적이고 매출도 높다고 창업 전문가들은 평가했다.

이렇게 신규-업종변경 창업으로 ‘요즘뜨는체인점’인 한남동그집은 실속 있는 지원, 다양한 혜택과 높은 경쟁력으로 ‘지속적인 운영’ 가능한 곳으로 성장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남동그집 가맹점 문의 및 창업 상담은 대표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