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대행사 직원 확진
남자부는 내달 8일까지 중단

한국배구연맹(KOVO)이 26일에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정규리그 진행 여부를 결정한다.

KOVO는 25일 “26일 역학 조사관의 조사 결과와 현대건설 구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 결과를 최종적으로 확인해 여자부 경기 진행 여부를 결정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프로배구 여자부 현대건설 대행사 직원 A씨가 신종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대건설과 IBK기업은행 경기가 열린 20일 수원체육관에는 오지 않은 대행사 직원 B씨가 21일 확진자로 판명됐고, 대행사 다른 직원들도 검사해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A씨의 검사 결과에서 의문점이 발견돼, A씨는 24일 다시 한번 검사를 받았고 확진 판정이 나왔다.

보건소에서는 A씨와 21일부터 접촉한 인사를 ‘밀접 접촉자’로 분류했다.

현대건설 배구단은 선제 조치로 선수단 전원이 25일 신종코로나 검사를 했다. 구단에서 확진자가 나오지 않고, A씨가 21일 이후에는 배구 관계자와 밀접하게 접촉하지 않은 게 확인되면 여자부는 정상적으로 경기를 치를 수 있다.

KOVO는 “신종코로나 대응 매뉴얼에 따라 역학 조사관의 조사 결과, 접촉자의 범위가 리그 진행에 지장이 없으면 26일 여자부 경기를 정상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25일에는 여자부 일정이 없다. 26일에는 현대건설과 KGC인삼공사의 수원 경기가 예정돼 있다.

앞서 V리그 남자부는 KB손해보험 센터 박진우가 신종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아 23일부터 2주 동안 정규리그를 중단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