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학은제)와 평생교육진흥원 독학사(독학학위제)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스펙업과 취업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 54종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하면 무료수강 대상자로 선정되어 최대 3과정의 강의 수강료를 누구나 전액지원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강의는 4주에서 6주간 진행된다. 또한 PC와 모바일(스마트폰)로 언제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교재 및 시험기출문제는 무료다운로드 하면된다. 

무료강의 취지는 2020 고객중심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을 하게되면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되었으며, 비싼 수강료에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는 이들을 위해 최대 90만원의 강의 수강료를 전액 지원 중에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취업이력서·포트폴리오 기재가 가능하여 고졸•대졸취업준비생과 직장인 및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에 도움이 되고 있어 미래유망자격증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교육원 자격추천 과정으로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원활한 대인관계와 의사소통능력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배워볼 수 있으며, 사이버대학교, 학사편입을 비롯해 심리학 전공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의 재능 강화에 도움이 되고 있어 사회복지사자격증 및 요양보호사자격증 관심자의 직무역량에도 큰 힘이 되고 있다.
 
또한 스피치지도사자격증은 발표 잘하는 법과 목소리 좋아지는 법에 유용한 교육을 통해 자신감 넘치는 면접 지원동기 등에 활용될 수 있으며,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은 PPT 잘 만드는 법과 마케터 관련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리더십지도사자격증과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은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과 리더십 교육으로 향상된 업무 효율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회·재가복지센터와 노인주간보호센터 업무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자기계발에 용이한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문화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보육인력국가자격증) 관심자의 직무향상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취득 후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를 비롯하여 아동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발달센터 업무에 활용될 수 있다.

특히 스터디플래너를 활용하여 전 연령층의 공부 잘 하는 법에 필요한 학습전략설계사자격증, 각 지역 내 이마트문화센터 겨울학기 및 홈플러스·뉴코아문화센터의 강사직 관심자를 위한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역사를 흥미롭게 지도하는 법을 배워보는 한국사지도사자격증과 세계사지도사자격증 과정도 교육 중에 있다.

더불어 영어 공부방을 비롯해 스터디카페와 스터디룸 등에서 아이의 영어 학습을 위한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과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C언어 및 파이썬 독학 관심자에게 프로그래밍 학습하는 법에 도움이 되는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과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도 마련되어 있다.

이처럼 교육원의 자격증은 학습분야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학습도 가능해 많은 이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희망하는 직무에 대한 빠른 이해와 취업 경쟁력 확보에 유용한 정보 습득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 이에 40·50대자격증과 주부자격증을 비롯하여 한국어교원자격증과 평생교육사자격증을 찾는 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취업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성공패키지 및 실업자·직장인(재직자)·주부 국비지원 신청여부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수강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