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은 현재 진행 중인 비용 할인 행사를 4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휴대폰, 카카오톡 복구 및 외장하드복구 등 진행 가능한 모든 항목이 적용 대상이며 증상에 따라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담당자는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관련 데이터 복원 요청이 증가 추세를 보임에 따라 소비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넷으로 복구 방법을 찾아보고 직접 시도해보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데 잘못된 방법을 적용해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아 데이터가 손상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복원에 실패한 경우 되살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중요한 자료라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유리하다."라고 전했다.  

적용 항목을 살펴보면 사용 중 실수로 삭제하거나 파손, 침수로 고장난 휴대폰 사진, 동영상 복구 및 전화번호부(연락처), 통화내역 복원을 중심으로 문자 메시지, 음성녹음 파일 복구 등이 있다.

또한 카카오톡 대화내용, 카톡 대화방 복구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보이스피싱 등의 사기나 집단따돌림에 의한 협박, 성추행 등의 법정 소송에서 카카오톡 복구 내용이 중요한 증거 자료로 채택되면서 자신의 결백이나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기 위해 요청이 늘고 있다. 법원 또는 경찰서 제출용 디지털포렌식 증거감정서 발급 또한 대상에 포함되며 의도적으로 삭제한 메시지, 카카오톡 대화방 나가기 복구 및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복원도 가능하다.

솔루션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통해 갤럭시S21, 갤럭시노트20 등 최신 스마트폰부터 아이폰12, 아이폰11 등 아이폰 복구까지 처리가 가능하며 샤오미, 화웨이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였다.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등 특정 모델에서 자주 발생하는 증상 해결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하드디스크와 외장하드복구를 기본으로 이동식 저장장치인 USB 복구, SD카드 메모리 복구 등도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충격으로 인한 파손으로 인식 불가 증상이나 파티션 삭제, 포맷 메시지 등 오류로 문제가 되는 삭제한 파일복구, 사진, 동영상, 한글 및 엑셀 등 문서 복원 등을 기본으로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나스 서버 복원, 랜섬 웨어 복구까지 처리가 가능하다.

방문이 힘든 고객을 위한 무료 출장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상황에 따라 센터 내방, 택배 접수, 원격 지원 서비스도 병행한다. 서울, 인천, 경기 등이 주요 대상이며 4월 말까지 총 공임 비용의 최대 3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강남센터의 경우 내방 이벤트를 통해 추가 특별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원 전문기업 '예스컴'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