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 강남학원 영어 회화 대표 켈리오 강사는 일본에서 태어나 미국, 호주 등 다양한 나라에서의 경험을 통해 자신이 터득한 영어 학습방법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수업한다. 수강생들이 영어에 조금 더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회화수업으로 강남 파고다에서 재수강률 및 수강생 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켈리오 강사의 켈리’s 올킬영어라는 수업으로 매월 인기 있는 영화, 드라마, 토크쇼 중 하나를 선정한 후 내용 안에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표현 및 구조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영작 및 회화 연습을 통해서 학생들이 실제로 입 밖으로 말할 수 있도록 훈련한다. 또한, 강사가 일방적으로 학생들에게 암기를 강요하는 방식이 아니라 학생 스스로가 문장을 만들고, 응용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는 능동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학생들이 영어의 기본적인 문장의 구조와 틀을 이해하고, 주제별 및 상황별로 영어를 말할 수 있고, 들을 수 있어야 하는데 영화나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와 연계한다. 그 상황을 이해하고 강사와 학생이 함께 문장을 말해보고, 유사 표현을 공부하면서 회화로 연결해서 공부하면 나도 모르게 상황에 맞는 자연스러운 영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된다. 

켈리’s 올킬영어는 영어 울렁증 있거나, 입 밖으로 영어가 잘 안 나오는 분들, 해외연수,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는 분, 토익 점수가 800 이상인데 회화가 안 되는 분들께 필수 코스이다. 수업을 최소 4개월~6개월 정도만 들어도 영어로 인사와 자기소개는 물론 상대방과 간단한 일상 대화를 이어갈 수 있고, 쉬운 문장으로 필요한 정보를 묻고 대답 할 수 있다. 영어 관련 시험 점수에서도 중급 이상의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이는 켈리를 거쳐 간 수많은 학생이 직접 작성한 5천여 개에 달하는 수강 후기가 바로 그 증거이다. 

수업은 매주 토요일, 주 1회, 월 4회 수업으로 진행되는데 유튜브 라이브 클래스와 더불어 무료 강의로 켈리’s 올킬스피킹그래머 즉 회화 문법 인강이 무료로 제공되다. 이는 엄청난 혜택으로 유튜브 라이브 클래스와 회화 문법 인강을 일주일 동안 공부하기에 양이 충분하다. 유튜브 라이브 클래스를 통해 생동감 있는 원어민 실생활 표현을 공부하고 무료로 제공되는 회화 문법 인강을 통해서 문장의 어순, 어법, 구조 틀을 꽉 잡을 수 있는 1석 2조의 수업이다. 

켈리오 강사는 매일 카카오 오픈 채팅방을 통해 학생들에게 영어 관련 자료, 상황별 영어회화, 동사구, 흔히 하는 실수 등과 같은 꿀 자료를 제공한다. 출퇴근, 등하교 및 이동할 때 볼 수 있는 자료로 수업 이외의 시간에도 영어에 자주 노출되면서 친숙해지는 효과가 있다.
 
켈리’s 올킬영어는 매월 다른 콘텐츠를 다루기 때문에 연속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생의 평균 수강 개월 수는 8개월이며, 심지어 4년째 켈리오와 함께 하는 수강생분들도 있다. 영어를 못 해서가 아니다. 영어가 너무 재미있어서 취미로 공부하다가 시험까지 보게 되고 영어로 대학도 가게 되면서 자신의 꿈을 이루어 가는 수강생들도 있다. 많은 수강생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는 비결은 바로 켈리오 그녀의 에너지와 열정에 있다. 10년차 강의를 하는 동안 온 마음과 열정을 다해 학생들과 소통하며, 강의가 천직이라고 말하는 그녀이다. 켈리오 강사의 진심이 학생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져서 영어 학습뿐만이 아니라 그녀의 긍정적인 에너지로 인해 학생들에게도 큰 시너지가 된다.  

2021년부터 비대면 수업의 필요성 및 선호도가 뚜렷해 지면서 켈리오 강사도 발 빠르게 온라인 수업에 대비하며 현재 강남 파고다 영어회화 수업 중 가장 많은 수강생을 이끌고 있다. 기존의 온라인 강의의 전형적인 방식이 아니라 유튜브 라이브 클래스를 통해서 강사와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채팅창에 영어로 소통하면서 학생들이 실수한 부분이나 어색한 내용은 강사가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자신이 실수한 부분을 바로 잡을 수 있으며 이를 보는 학생들도 공감하면서 어느 정도의 긴장감을 느끼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수업의 최대 장점으로 오프라인 수업 때 강의를 듣다가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나 발음하기 어려웠던 부분을 그냥 지나칠 수밖에 없었다면 온라인 강의에서는 무한반복으로 시청하고, 쉐도잉 연습해보자. 켈리’s 올킬영어 수업은 주 1회 수업이나 차주 수요일까지 즉 5일 동안 강의를 열람 할 수 있기 때문에 주말에 부득이한 사정이 있거나 주말 근무가 있는 학생들은 주중에도 강의를 볼 수 있어서 수강률도 높아지는 추세이다. 

켈리오 강사는 “앞으로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 콘텐츠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함께 학생들에 대한 진정성 있는 수업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계속해서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켈리’s 올킬영어 수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남 파고다어학원에 문의하면 되며, 4월 대비 할인 행사인 레드위크는 3월 17일(수)~23일(화)까지 진행된다. 4월 시간표 및 수강신청은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