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에서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카카오톡 복구 요청에 대해 소비자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비용 할인 행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적용 대상은 핸드폰 전화번호부, 통화내역 복구, 문자, 음성녹음파일 복원, 갤러리 사진, 동영상 복구 등 기본적으로 저장된 모든 항목이 가능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복구 등 다양한 메신저 복원까지 가능하다.

특히 최근에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결과물이 사기나 협박, 보이스피싱 등의 범죄 소송 및 불륜, 외도로 인한 이혼 소송에서 결정적인 증거자료로 채택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관련 요청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기본적인 카톡 대화방, 채팅방 복원 뿐만 아니라 단톡방, 의도적으로 삭제한 메시지 및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복구까지 진행이 가능하며 모든 작업은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필요한 경우 경찰서 및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까지 지원한다.

최신 갤럭시노트20, S20 등 최신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보안 등급이 높은 아이폰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샤오미, 화웨이 모델까지 대상을 확대하였으며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같은 특정 모델에만 나타나는 증상 해결도 지원한다.

 해당 관계자는 "스마트폰 복구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초기 대처가 가장 중요하다. 파손이나 침수의 경우에는 전원을 켜지 않고 그 상태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고 실수로 삭제한 경우에는 오버라이트(덮어쓰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즉시 사용을 멈추고 비행기 모드로 전환하여 추가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이 외에도 컴퓨터,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하드디스크 복구, 이동식 저장장치인 외장하드, USB 메모리 복원 뿐만 아니라 블랙박스, CCTV, 보이스레코더 등 다양한 데이터복구 서비스도 제공하며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나스(NAS) 서버 및 랜섬웨어 복구도 전담팀을 따로 두어 진행하고 있다.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 지역에 접수를 통한 엔지니어 배정, 무료 출장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상황 및 지역에 따라 센터 내방 또는 택배 접수,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4월 말까지 스마트폰, 카카오톡 복구를 포함한 모든 작업에 대한 공임 비용 할인을 적용하여 최대 30%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강남 센터를 직접 내방하는 경우 추가 할인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복원 전문기업 '더컴즈'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