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가 자동차정비 분야 전문 기능인을 양성해 다양한 산학협력 기관인 자동차 관련 분야에 취업에 미래 자동차 선두주자로 진로를 찾을 수 있는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필기실기 과정과 전기내선공사 국비 무료 교육 과정을 모집한다. 

올해 국내 등록된 자동차가 무려 2,350만대를 돌파했으며, 인구 2.2명 당 자동차 한 대, 4인 가구 기준 약 2대를 보유하고 있다. 이제는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자동차의 관리와 안전을 위해 자동차정비 전문 인력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 정비 분야의 전망은 밝다고 대전 국비자동차정비산업기사학원 관계자는 전했다.

자동차튜닝자격증 무료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자격증인 자동차튜닝사2급 시험도 시행하고 있다. 자동차튜닝은 국토부에서 자동차 규제를 완화하고 있어 유망하다.

모집 예정인 전기기능사 과정은 각종 전기자격증을 취득하는 첫 관문으로 전기분야 진출을 위한 필수 요건으로 뽑힌다. 경력과 학력 나이 등 자격 제한이 없이 없으며 취득 후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철도공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자동차정비검사산업기사 국비무료교육 과정은 자동차 정비의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고용노동부에서 인정한 최고등급인 5년 인증 우수기관인 대전국비지원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는 중부권에서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보유자나 2년제 학위과정 중퇴 후 학점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일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우수한 교수진과 중부권 자동차정비교육시설을 바탕으로 전기내선공사, 자동차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등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교육 과정 수료 후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최근 90% 이상의 취업률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대전 지방 자동차정비 기능경기대회 금상과 은상, 우수상 등 최다입상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최근 진행된 2019년 대전시 기능경기대회에서도 은메달과 동메달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불스원과의 산학업무 체결을 통해 6년간 매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성적이 우수한 훈련생에게는 채용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한편 개강 예정인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자동차정비교육학원 기능사 과정의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화상담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기능사뿐만 아니라 학교부설로 중장비운전학원, 건설기계 안전교육원 관련 업무도 진행하고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