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격기」 김도훈(성남)이 생애 첫 프로축구 최우수선수(MVP)의 영예를 안았다.

 김도훈은 12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03 삼성하우젠 K리그 대상」 축구기자단 투표 개표식에서 유효표 74표 가운데 역대 최다인 73표를 얻어 도도(1표.

울산)를 압도적인 차이로 제치고 MVP에 뽑혔다.

 김도훈은 또 「베스트 11」 공격수에도 선발돼 2관왕을 달성했고 팀 우승까지 합치면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한 셈이다.

 전북 현대에서 뛰다 올 시즌 성남으로 이적한 김도훈은 소속팀의 정규리그 3연패를 이끈 데다 28골을 기록, 정규리그 최다골 신기록을 세우며 지난 2000년 이후 3년만에 득점왕에 오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동아시아선수권 한일전에서의 광대뼈 부상으로 곧 수술대에 오를 김도훈은 『처음 MVP가 돼 너무 기쁘다. 올해는 축구선수 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한해였다』고소감을 밝혔다.

 성남은 아시아축구연맹(AFC) 올해의 감독상을 수상했던 차경복 감독이 감독상을받고 김현수, 신태용, 이성남이 「베스트 11」에 이름을 올리는 등 상복이 터졌다.

 생애 단 한번뿐인 신인왕 타이틀의 주인공은 「패트리어트」 정조국(안양)으로 결정됐다.

 12골 1도움으로 루키 중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펼쳤던 정조국은 43표를 받아 강력한 라이벌 최성국(31표.울산)을 따돌리고 신인상을 거머쥐었다.

 정조국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최성국 선배가 탈 것으로 생각했는데 이런 큰상을 받게 돼 너무 기쁘다』면서 『앞으로 최성국 선배와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한국축구가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지션별 최고선수인 「베스트 11」은 ▲골키퍼 서동명(울산) ▲수비수 최진철(전북) 김태영(전남) 김현수 산토스(포항) ▲미드필더 이관우(대전) 이성남 신태용 김남일(전남) ▲공격수 김도훈 마그노(전북) 등이다.

 이 가운데 서동명, 산토스, 이관우, 김남일, 마그노는 처음으로 「베스트 11」의 영광을 안았고, 4년 연속 이름을 올린 신태용은 자신이 갖고 있던 「베스트 11」 최다선정 기록을 「9」로 늘렸다.

 MVP에게는 1천만원이, 신인왕과 감독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최우수 심판에는 권종철 주심이, 부심에는 김선진 심판이 선정됐다.

 이들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8일 그랜드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