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GC 델 데크놀로지 출전
김시우는 1차전 무승부

▲ 임성재가 처음 출전한 월드골프챔피언십 델 테크놀로지 매치 플레이 첫경기에서 러셀 헨리를 1홀차로 꺾었다. AFP=연합뉴스

임성재(23)가 처음 출전한 월드골프챔피언십(WGC) 델 테크놀로지 매치 플레이(총상금 1050만달러)에서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임성재는 25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의 오스틴 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1차전에서 러셀 헨리(미국)를 1홀 차로 꺾었다.

9번 홀까지 버디 2개를 뽑아내며 3홀 차까지 앞서는 일방적인 경기를 펼친 임성재는 헨리에게 10번, 11번 홀을 내주며 쫓겼지만 18번 홀까지 버티며 추격을 따돌렸다.

임성재는 이로써 16강 진출을 향한 첫 관문을 거뜬하게 넘었다.

“처음 매치 플레이를 해봤는데 긴장감이 컸고 또 재미있었다”는 임성재는 “남은 (조별리그) 두 경기도 차분히 잘해서 꼭 16강에 올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9년 프레지던츠컵에서 3승을 거뒀던 임성재는 “매치 플레이는 마음이 급하지도 않고, 쫓기는 느낌이 많이 없다”면서 “즐기면서 경기해서 매치 플레이에서 성적이 잘 나오는 것 같다”고 자평했다.

김시우(26)는 토미 플리트우드(잉글랜드)와 1차전을 무승부로 끝냈다. 김시우는 17번 홀까지 1홀 앞섰지만, 플리트우드는 18번 홀(파4) 버디로 무승부를 만들어냈다.

플리트우드는 버디 5개에 보기 4개, 더블보기 1개를 곁들이는 역동적인 경기를 펼친 반면 김시우는 버디 2개에 보기 1개로 견고한 플레이를 펼쳤다.

매치 플레이답게 첫날부터 이변이 속출했다.

세계랭킹 2위 저스틴 토머스(미국)는 맷 쿠처(미국)에게 3홀 차 완패를 당했다.

‘장타왕’ 브라이슨 디섐보(미국)는 세계랭킹 64위 앙투앙 로즈너(프랑스)에게 2홀 차로 졌다.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미국)은 애덤 롱(미국)을 2홀 차로 제압했고, 3위 욘 람(스페인)은 세바스티안 무뇨스(콜롬비아)에게 1홀 차로 이겼다.

디펜딩 챔피언 케빈 키스너(미국)는 루이 우스트히즌(남아공)을 2홀 차로 따돌렸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