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준 선제골로 1대0 이겨

조현우 등 국대 차출선수 복귀

서울 제치고 리그 2위도 탈환

▲ 프로축구 울산현대는 지난 3일 성남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1 하나원큐 K리그1 7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이동준의 결승골을 앞세워 성남에 1대0으로 승리했다. 울산현대 제공
프로축구 울산현대가 성남FC를 꺾고 4경기만에 승리를 추가했다. 이날 승리로 울산은 강원에 패한 서울을 제치고 2위 자리도 탈환했다.

울산은 지난 3일 성남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1 하나원큐 K리그1 7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이동준의 결승골을 앞세워 성남에 1대0으로 승리했다.

개막전 3연승 이후 2무 1패로 부진에 빠진 울산은 이날 4경기만에 승리를 다시 추가하고 선두 추격을 재개했다. 4승2무1패(승점 14점)가 된 울산은 수원에 3대1로 승리한 전북(5승2무·승점 17점)과 승점 3점 차를 유지했다.

홍명보 감독은 지난달 25일 일본과 친선경기를 치른 국가대표팀에 차출됐다가 자가격리를 마치고 지난 2일 복귀한 7명 중 골키퍼 조현우, 측면수비수 홍철, 김태환을 이날 선발 출전시켰다. 원두재, 이동준, 이동경은 교체선수 명단에 넣었다. 김인성은 엔트리에서 빠졌다.

울산은 일찌감치 선수 교체 카드를 활용했다. 22세 이하(U-22) 선수로 선발 출전한 강윤구와 김민준을 전반 22분 이동준과 바코로 교체했다.

울산의 선제골은 선수 교체 후 4분 만에 터졌다.

전반 26분 페널티지역 오른쪽 모서리에서 윤빛가람이 올린 크로스를 이동준이 골 지역 정면에서 헤딩으로 골문에 꽂아넣었다.

올 시즌 3호 골을 터트린 이동준은 김인성과 팀내 최다 득점자로 어깨를 나란히 했다.

전반을 1대0으로 마친 울산은 후반 들어 이동경을 교체투입했다. 이동경은 후반 27분 중원에서 이규성의 공을 빼앗은 뒤 페널티지역까지 치고 들어가 슈팅까지 연결했으나 골키퍼 김영광 품에 안겨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경기 막판 울산은 안정적인 경기운영으로 이동준의 결승골을 잘 지켜 승리를 따냈다.

정세홍기자 aqwe081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