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만 보고 제품을 평가 했던 과거의 소비 패턴과 달리 최근에는 디자인 이외에도 기능성까지 두루 갖춘 가구가 관심받고 있다. 이러한 소비 패턴의 변화로 일산가구단지 소파279에서 선보이고 있는 터키의 기능성 패브릭 원단 '캣츠 원단'이 사용된 패브릭소파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함께 신상품으로 출시된 포세린식탁 또한 신혼부부에게 인기다.

기존의 패브릭소파는 관리하기가 어렵고 난해하여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끌지 못했으나 기능성 패브릭 원단의 등장으로 쇼파 시장의 판도는 뒤바뀌게 되었다. 특히 소파279의 기능성 패브릭 캣츠 소파는 본질적으로 타 원단과는 다른 특징을 보여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신기술이 접목된 원단이라 관리가 간편하다는 것이라 추측한다. 일반적인 기능성 패브릭 원단은 방수 코팅제나 이지클린 액체를 입히는 공정을 거치기 때문에 별도의 후처리가 불가피하다. 반면 캣츠은 원단 자체적으로 방수와 통풍, 이지클린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별도 처리가 필요치 않고 친환경 케미컬을 사용해 안전한 소파로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일산가구단지 소파279 관계자는 "1인 가구와 펫팸족의 증가로 애완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다."며 "캣츠 쇼파는 특수한 방식과 첨단기술이 적용된 원단이므로 내구성이 우수하여 반려동물의 날카로운 발톱 또는 이빨에도 상처가 쉽게 생기지 않아 오래도록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단에 방수와 이지클린 기능이 자체적으로 들어가 있어 오염에 강하며, 생활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고 패브릭 특유의 풍부한 컬러감을 자유롭게 연출하는 것이 가능하다."며 "맞춤 가구 컨설팅을 통해 디자인과 컬러, 사이즈를 공간과 인테리어,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4월에 진행되는 입주가구박람회는 광명아크포레자이위브, 힐스테이트북위례, 검단 금호어울림센트럴 등에서 선보이는 일산가구단지 소파279의 코펜 6인용 세라믹식탁 패키지도 혼수가구와 입주가구 등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캣츠 쇼파만큼 높은 인기를 받았다.

코펜 세라믹식탁 패키지는 세라믹식탁에 사용되는 세라믹과 비교해 입자가 작고 치밀해 경도가 높고 견고한 포세린 소재를 적용했다. 포세린은 세라믹 특유의 내열성 특성으로 인해 생기는 고온에 의한 그을림, 변형 등의 손상과 스크래치에 강한 특성을 가진 가운데 유려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더해져 최근 인테리어에 관심을 두는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제품 중 하나다.

소파279에서는 캣츠쇼파와 세라믹식탁, 포세린식탁 일부 제품을 한정 할인하고 있으며 4월 30일까지 공동구매 할인 행사를 통해 가구 뿐만 아니라 템퍼매트리스와 수입메모리폼매트리스 브랜드를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4월 한달간 진행이 되면 송도 컨벤시아, 세종대 컨벤션홀 등에서 진행되지만 소파279 일산가구단지점, 파주운정점, 고양가구단지점, 대구점, 부산점, 김해점, 제주점에서도 동일한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각 매장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