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주군은 청년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모집과 함께 청년참여예산 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청년 정책의 실질적 수혜자인 청년이 필요한 정책을 직접 제안하는 등 청년의 군정 기회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우선 13일부터 27일까지 15일간 12명의 청년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 만18~39세의 청년이면서 군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군에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이다.

위원으로 선발되면 오는 7월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군 청년의 삶 전반에 걸친 예산 편성에 대해 의견을 펼치고, 청년 제안 사업 예산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2년간 수행하게 된다.

군은 또 내달 말까지 청년참여예산 공모 사업 신청도 함께 진행한다. 대상 사업은 청년의 삶 전반에 관한 모든 분야다. 군 청년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주민제안사업 신청서를 작성해 센터 홈페이지에 등록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청년들의 시각으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도출해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울주군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춘봉기자 bong@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