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성 지닌 다(多)세권 아파트

정부의 각종 부동산 규제가 잇따르면서 분양 시장에서 ‘다(多)세권 아파트’에 주목하고 있다. ‘다(多)세권 아파트’의 경우 거주지로써 편의성을 지니고 있어 내 집 마련을 꿈 꾸는 실수요자들이 몰리는 추세이다.

특히 인천시 연수구의 인기에 주목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다. 서울 집값 오름세와 전세난이 겹치면서 탈 서울 수요가 교육, 녹지환경, 교통조건 등의 트리플 프리미엄을 갖춘 연수구 일대 다세권 단지에 ‘패닉바잉’ 형태로 몰리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연수구 동춘2구역 도시개발사업구역 내 들어서는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가 4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 1만여평 대지 위에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동, 총 641세대 규모로 들어서는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는 전용면적 74㎡ A·B·C, 84㎡, 112㎡, 118㎡ 총 6개 타입으로 차별화된 평면 설계가 강점이다.

실제 해당 단지는 동춘역(인천 1호선), 연수역(수인선)이 지척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에 조성되는 동시에 동춘초, 청량중 등이 가까운 학세권 입지를 모두 갖췄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또 아파트 단지와 연결되는 17km길이의 연수 둘레길을 갖춰 숲세권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연수구는 인천에서도 고등 교육기관 50%가 밀집되어 있는 학군으로 유명하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교들이 위치해 있을 뿐 아니라 인근 연수구 국제언어 체험센터와 동춘동 학원가 및 송도국제도시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어, 아이를 둔 학부모들에게도 최적의 입지를 제공하고 있다.

아파트 단지의 가치를 높여주는 생활 편의 인프라도 눈여겨봐야 한다. 연수구 동춘동은 롯데마트·홈플러스·이마트 이용뿐만 아니라 인천의 대표적 신도시 중 하나인 송도국제도시와 매우 가까워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등 송도에 있는 시설까지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다.

또한, 해당 단지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자를 위한 펫 놀이터와 84㎡타입 내에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펫룸(petroom)이 제공된다. 이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자들은 산책을 멀리 갈 필요가 없으며, 반려동물 관련 용품들을 수납 및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인 펫룸(petroom) 옵션을 기대할 만하다.

한편,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는 4월말 오픈 예정이며, 분양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