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수요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래되는 신축빌라 매매로 ‘신혼집 마련’을 하고 있는 가운데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이 집 계약에 서툰 신혼부부 수요자들을 위한 ‘신축빌라분양 시 유의할 점’을 공개했다.
 
‘빌라정보통’에 따르면 향후 집의 미래가치를 결정짓는 요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위치’다. 지금 당장 저렴한 금액의 집만 둘러보다 보면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하거나 주거편의시설이 멀리 있는 집들만 보게 된다. 나중에 집을 다시 되팔 때를 고려해 집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내부적으로 먼저 살펴보면 개인의 생활패턴을 고려해 향을 선택해야 한다. 주방, 욕실에 창이 있어 환기가 잘 이뤄지는지, 단열, 방음에 좋은 현관중문이 설치돼 있는지 등을 살펴보는 것도 실제 집에 거주할 때 중요한 요소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대다수 빌라 수요자들은 신축빌라 분양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해 빌라 분양을 혼자 알아보다가 하자 있는 매물을 계약하게 될 수도 있다”며 “신뢰할 수 있는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를 선택해 전문적인 빌라 상담을 받고, 자신에게 알맞은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정보에 따르면 고양시 덕양구 관산동, 내유동, 행신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6천~3억2천, 파주시 금촌동, 동패동, 상지석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3천~3억4천에 거래된다. 이어 인천 서구 검암동, 석남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4억, 계양구 계산동, 귤현동, 효성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3억2천에 진행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