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이 학점은행제(학은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등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자기계발과 취업역량을 높여줄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해 56종 자격증 강의를 누구에게나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재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 취득, 편입에 도전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를 통해 새로운 분야의 학습을 갈망하는 직장인, 중장년층도 증가 추세며, 국제자격검정원(교육원)은 이들의 학습 동기부여와 전문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56가지 전문 분야 온라인강의를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기계발에 앞서 수강비용과 교재 구매 및 시험 응시에 대한 비싼 금액으로 큰 부담을 느낀 이들이 많으며, 교육원은 해당 문제를 없애고자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간편 회원가입만 해도 총 90만원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어 최대 3강의까지 신청이 가능한 방식이다. 교재와 시험 기출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상으로 제공되며, 온라인으로 응시 가능한 자격시험의 비용도 없기에 큰 주목을 받는다.

온라인강의는 4주에서 6주간 진행된다. PC 및 스마트폰으로 독서실과 스터디카페·스터디룸 등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며, 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언제든지 학습에 몰두할 수 있다. 특히 교육원은 사이버대학 학점은행제, 독학사 및 다른 학업을 병행하더라도 변함없이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며,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 이용 여부와 무관하게 수강료를 지원한다.

스피치지도사자격증은 면접 준비에 앞서 올바른 남자·여자 면접복장과 NCS·AI·인성 면접 등의 교육을 배워볼 수 있으며,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은 입사 후 포부에 중요한 요소인 리더십 발휘를 통해 조직 구성원의 갈등 해결과 성공적인 비즈니스 비결, 승진에도 유용하다.

대인간의 만남에 있어 첫 인상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쿨톤·웜톤테스트와 함께 색깔 테스트 및 색 조화를 통합하여 좋은 인상을 남기는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퍼스널컬러전문가자격증이 주목을 받는다. 또한 소통을 통해 상대방과의 친밀도 향상,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사회생활에 유용한 심리상담사자격증도 인기 있는 과정에 속한다.

또한 전문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과정으로는 비전공자도 문제없이 학습 가능한 4P전략과 SWOT분석 예시 관련 교육으로 기업 경쟁력을 돕는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이 있으며, 사무직·행정 교육을 통해 공기업 업무에 유용한 사무행정전문가자격증, 직장 스트레스 해소법의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 취업 컨설팅을 위한 청소년진로상담사와 진로적성상담사도 있다.

이 외에도 영어회화 스터디를 돕는 초등영어지도사와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 중국어 지도 방법에 특화된 초등중국어지도사자격증, 올바른 역사 인식 교육을 돕는 한국사지도사와 세계사지도사자격증, 방과후 학교 수업 운영방식에 활용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STEAM 교육의 초점을 맞춘 코딩교육지도사와 창의과학교육지도사도 있다.

교육원은 MBTI(엠비티아이)검사, 애니어그램 등의 심리테스트틀 집중적으로 배워 자신을 포함한 주변 사람의 소통 방식 이해에도 도움이 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을 교육 중에 있으며, 스터디 플래너 양식 쓰는 법을 통해 성공적인 자기개발 습관 형성을 돕는 학습전략설계사자,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의 업무역량을 돕는 문화복지사자격증도 마련되어 있다.

이처럼 교육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다. 이는 보육교사(보육인력국가자격증), 평생교육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을 비롯한 국가자격증 종류(전문·기술·공인)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의 취업 이력서 양식에 기재가 가능하다. 또한 스펙업과 취업 역량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은 전국의 다양한 일자리를 확인할 수 있는 취업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VMS·1365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봉사실적 관리 관련 정보를 포함해 맞춤법 검사기와 띄어쓰기 검사기를 이용하는 이들을 위한 자기소개서 예시에 연관된 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국민취업지원제도, 고교학점제 및 전공 학점 계산기·백분율 등을 알아보는 이들에게도 조건 없이 무료수강을 지원하며,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카카오톡으로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