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보유 중인 온라인 강의들의 전액지원에 나선다. 한교진에서 진행 중인 무료 수강 혜택은 75개의 강의들에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며,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추가적인 서류 제출 없이도 간편하게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이들은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즉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수강생들 사이에서는 부부 심리상담사 1급, 도형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을 비롯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

부부 심리상담사 강좌는 부부관계의 이해와 부부들이 갖고 있는 갈등의 원리들을 이해해 올바른 해결법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위해 25강에 걸쳐 부부상담의 필요성, 부부상담의 각종 기술부터 이혼과 재혼 관련한 상담에 이리기까지 다양한 기법들을 수강하게 된다.

도형 심리상담사는 내담자가 선택하는 4가지의 도형 유형에 따른 성격이나 특성 강약점 등을 파악하기 위해 20강에 걸쳐 강의가 진행된다. 이론과 상담기법 등을 수강하여 향후 내담자의 진로적성을 비롯해 기질분석, 성격특성, 심리상태 등을 알아볼 수 있게 된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