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불안장애로 인한 눈 밑 떨림·편두통 등 각종 불안증 극복을 돕기 위해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7종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제공 중에 있다고 밝혔다. 모든 자격증은 4~6주간 진행되는 1급과 2급 통합교육과정으로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지 강의시청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이번 온라인무료교육 이벤트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극대화 되고 있는 스트레스와 불안감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불안증세의 완화를 돕고 더 나아가 사회구성원의 정신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고 그 취지를 전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듣고 싶은 강의 수강신청을 완료하면 최대 3과정의 수강료가 100%면제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학습자료실 내에서 교재 및 시험예상문제를 무료로 다운받아볼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불안장애란 공황장애와 범불안장애 등의 증상을 아우르는 정신장애의 일종으로 한쪽 눈 떨림, 편두통증상 및 불면증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외상후 스트레스와 우울증증상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강박증증상과 대인기피증증상(사회불안장애)을 야기할 수 있어 불안장애테스트와 상담을 병행해 극복하는 것이 예후에 좋다.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다양한 상담기법으로 이러한 불안장애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만성두통과 눈꺼풀떨림 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자격증을 교육 중에 있으며, 특히 스트레스자가진단·검사를 활용해 육아스트레스와 직장스트레스 등 스트레스해소법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교육은 추천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이다.

또한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범불안장애 및 망상장애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스트레스성공황장애 완화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화를 다스리는 법을 통해 화병(홧병)증상과 분노조절장애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그 중에서도 접근하기 쉬운 ASMR, 색깔·그림심리테스트 등의 매개체를 활용해 기면증·수면무호흡증증상 등의 수면장애와 조증·조울증증상과 같은 양극성장애를 겪는 이들의 심리안정을 찾아줄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과정을 교육 중에 있으며, 이는 색채심리상담사,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과 더불어 인기 있는 자격과정 중 하나이다.

이 외에도 놀이치유를 통해 ADHD증상(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과 분리불안 증상 완화를 도울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사춘기증상 자녀와의 원활한 소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긍정의 힘을 활용한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우울장애와 기분장애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함께 개설 되어 있다.

더불어 남성·여성갱년기증상 완화를 도울 수 있는 성심리상담사자격증과 부부심리상담사자격증과정은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함께 가족관계 개선, 의처증·의부증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파킨슨병·치매예방을 효과적인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최근 다가오는 고령화 사회에 걸맞는 노후자격증 및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으로 떠오르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모든 자격증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지역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하거나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 활용할 수 있어 스펙업과 자기개발을 희망하는 직장인과 취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여성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지원 중인 57종자격증 종류와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으며, 카카오톡 및 유선을 통한 1:1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