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맞아 울산지역 학교·복지관 곳곳서 감사행사 마련

▲ 울산 울주군 성동초등학교(교장 최미경)는 지난 7일 어버이날을 맞아 학생들이 직접 심고 키운 카네이션으로 부모님께 감사를 전하는 행사를 가졌다.

5월8일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행사들이 이어졌다.

○…울산 울주군 성동초등학교(교장 최미경)는 지난 7일 어버이날을 맞아 학생들이 직접 심고 키운 카네이션으로 부모님께 감사를 전하는 행사를 가졌다. 학생들은 한 달 전 직접 심은 카네이션 모종을 정성껏 키워 부모님께 사랑의 편지와 함께 전달했다.

▲ 울산 중구 함월노인복지관(관장 오기호)은 지난 7일 복지관 내 효식당에서 ‘어제보다 오늘 더 사랑해효’라는 제목으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일회성 행사에 그칠 수 있는 어버이날을 한 달 간의 장기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키워 바른 인성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 울산 북구노인복지관(관장 박기석)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노래로 마음잇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중구 함월노인복지관(관장 오기호)은 같은 날 복지관 내 효식당에서 ‘어제보다 오늘 더 사랑해효’라는 제목으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마음을 전해 ‘효’, 마음을 나눠 ‘효’ 프로그램과 함께 비대면인 마음을 담아 ‘효’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울산 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석)은 지난 7일 동구지역 홀몸노인들을 위한 다채로운 어버이날 행사를 개최했다.

대면 행사인 마음을 전해 ‘효’에는 박태완 중구청장이 참석해 함월노인복지관 소속 경로식당 이용자 20명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감사의 인사를 전한 뒤 점심 식사를 배식했다.

이어 함월노인복지관 직원과 봉사자들은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독거노인 25가구를 방문해 울산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쓴 편지와 카네이션 화분, 영양식을 전달했다.

이 밖에도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비대면 행사로 지역 내 노인들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백세인생을 담다’도 추진되고 있다. 이 행사는 노인들과 사진촬영 후 어버이날 감사메시지 및 참여소감을 SNS, 이메일, 함월노인복지관 방문을 통해 공유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 울산 동구 방어진노인복지관(관장 지정수)은 지난 7일 어버이날 맞이 ‘Big Three 전해효(孝)’ 행사를 개최했다.

○…북구노인복지관(관장 박기석)은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6~7일 노인들께 고마움을 전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선배시민 캐릭터인 ‘지혜’와 ‘경험’이 노인들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책가방 작은도서관은 씨앤트리 마을기업과 함께 카네이션 15세트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카네이션 100개를, 한국동서발전에서 건강보조식품을, 한국주택금융공사 울산지사에서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등 후원물품을 각각 전달했다.

복지관 분관에서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직접 만든 카네이션 화분을 염포동과 양정동 독거노인 22명에게 배달했다.

복지관은 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주변 이웃들을 한번 더 살펴보고, 따뜻한 마음과 관심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로 마음잇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어린이, 경찰관, 소방관, 사회복지사, 대학생 등 100여명이 한 소절씩 부른 노래를 이어 영상을 만들고 SNS에 공유, 보다 많은 사람들이 가정의 달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사)함께하는람들(이사장 손경숙)은 지난 7일 (주)한주(대표 김용철) 후원으로 어버이날 맞이 효(孝)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석)은 지난 7일 울산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이경원) 조리과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기탁한 케이크 20개와 손편지를 평소 복지관에서 후원하는 홀몸노인 가정을 방문해 카네이션과 함께 전달했다.

또 지역 봉사단체인 세대공감전래놀이단(회장 최정순)이 기탁한 카네이션 300송이, (주)영그룹컴퍼니(대표 유다영)가 기탁한 카네이션 100송이 등 총 400송이의 카네이션을 동구종합사회복지관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홀몸노인들에게 달아드렸다.

○…동구 방어진노인복지관(관장 지정수)은 지난 7일 어버이날을 맞아 건강·감사·행복이라는 세 가지 주제의 ‘Big Three 전해효(孝)’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를 위해 현대미포조선 초롱회, 방어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다양한 지역사회 단체에서 도움을 줬다.

○…이외에도 (사)함께하는사람들(이사장 손경숙)이 지난 7일 (주)한주(대표 김용철) 후원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 노인 180여명에게 카네이션과 건강식을 지원하는 어버이날 맞이 효(孝)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등 지역 곳곳에서 어버이날 행사가 열렸다. 사회부종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