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리베로」 홍명보(34.LA 갤럭시)가 2004년을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할 것으로 보인다.
 홍명보는 30일 연합뉴스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선수생활을 너무 오래하다보면내가 목표로 하는 것을 못할 수도 있다』면서 『현재 생각으로는 LA 갤럭시와 계약기간인 2004년까지 뛴 뒤 현역에서 은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아직까지 확실하게 결정을 내린 상태는 아니지만 2004년까지 하는 게 가장 바람직할 것 같다』면서 『앞으로 어학을 더 보강해서 내가 하고 싶은 분야를 공부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까지 은퇴 시기에 대해 정확히 밝히지 않았지만 너무 지체하면 본인의명성에도 좋지 않고 또 본인이 원하는 스포츠 마케팅 등을 공부할 시점을 놓칠 수있어 이같은 결심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귀국 후 각종 자선행사를 벌이며 선행에 앞장서온 홍명보는 국내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한 뒤 내년 1월 3일 일본 국가대표 출신인 이하라의 은퇴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홍명보는 지난 90년 노르웨이와의 친선경기에 처음 대표팀에 발탁된 뒤 A매치 135회(9골)의 출장 기록을 남겼고 90년 이탈리아월드컵을 시작으로 4회 연속 월드컵에 출전했으며 한일월드컵에서 브론즈볼의 영예를 차지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