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프로축구에서 뛰는 설기현(안더레흐트)이 2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물오른 골 감각을 자랑했다.
 설기현은 2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열린 주필러리그 20차전 생 트루이덴과의 경기에서 전반 선제골을 뽑아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지난 달 25일 겐트전에서 선제 결승골을 뽑아 무릎 수술 후유증을 완전히 털어냈음을 보여준 설기현은 이로써 시즌 3호골을 기록하며 후반기 대활약을 예고했다.
 설기현은 전반 29분 상대 진영 오른쪽 측면에서 볼을 빼앗은 뒤 동료들과 삼각패스를 주고받으며 페널티지역으로 돌진해 날카로운 오른발 슛을 날렸고 볼은 수비수 발을 스친 뒤 네트에 꽂혔다.
 안더레흐트는 설기현의 활약 속에 리그 선두를 굳게 지켰다.
 네덜란드에서 뛰는 송종국(페예노르트)도 이날 로테르담에서 열린 FC 트웬테와의 경기에 오른쪽 윙백으로 출전해 팀이 3~2로 승리하는데 한몫했다.
 송종국은 지난 주 연습 도중 다리를 다쳐 결장이 예상됐으나 90분 풀타임을 소화하며 안정된 수비력을 선보였다.
 네덜란드 태극전사 3인방과 한.일 대결을 펼칠 일본대표팀 미드필더 도다 카즈유키(아도 덴하그)는 아약스와의 경기에서 전반 6분 자책골을 기록하며 쑥스러운 데뷔전을 치렀다.
 스페인 프로축구에서 뛰는 이천수(레알 소시에다드)는 이날 라싱 산탄데르와의홈 경기에서 선수 명단에도 끼지 못했고 팀은 카르핀의 페널티킥 결승골로 승리해리그 9위를 달렸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