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베르투 코엘류 감독이 이끄는 한국축구대표팀이각 선수들의 체력을 측정하는 것으로 새해 첫 훈련을 시작했다.
 「코엘류호」는 오만과의 평가전(14일.울산)과 레바논과의 2006독일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7조 첫 경기에 대비, 담금질 장소인 울산으로 이동하기 하루 전인 11일 서울 올림픽공원 국민체력센터에서 체력테스트를 실시했다.
 앞서 대표팀은 전날 밤 파주 NFC에서 소집돼 코엘류 감독 주재로 영광의 2004년을 보내기 위한 결의를 다진 것으로 전해졌다.
 체력측정에는 이천수(레알 소시에다드) 등 유럽파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주빌로 이와타(일본)전에 출전한 전북의 최진철, 박재홍을 제외한 15명이참가했다.
 J리거인 유상철, 안정환(이상 요코하마)을 포함한 「태극전사」들은 환한 표정 속에 각 종목 대표선수들의 전문 체력검사 기관인 국민체력센터에 도착해 오전 9시 30분부터 5시간 가량 「마라톤 검사」에 임했다.
 코엘류 감독은 각자의 부족한 체력 요인을 맞춤식 훈련을 통해 보완하는 등 검사데이터를 경기력을 끌어올리는 데 활용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체력검사는 점프 능력, 근육 기능성, 심폐 지구성 측정 등 세부 8개 항목에 걸쳐 진행됐으며 결과는 12일 나온다.
 「아시아를 놀라게 하겠다」고 공언했던 코엘류 감독은 선수들이 주위의 시선에부담을 가질 것을 우려, 체력테스트 장면을 공개하지 않았고 센터측의 홍보용 사진촬영 요청도 거절하는 등 신중을 기했다.
 김남일(전남)이 키와 몸무게를 재는 것으로 체력측정이 시작된 가운데 멤버들은코엘류 감독, 조세 아우구스투 피지컬트레이너, 최주영 의무담당의 보조 아래 각 코스를 소화했다.
 최성국(울산) 등은 점프테스트를 받을 때 최첨단장비를 신기한 듯 쳐다보기도했으며 탄탄한 근육질의 「몸짱」 김남일이 산소마스크와 함께 온몸에 측정장비를 착용하고 러닝머신에서 달리던 모습을 문틈으로 지켜보던 소녀팬들은 환호성을 지르기도 했다.
  국민체력센터 선상규 소장은 『몸의 균형 등 경기 수행을 원만하게 하도록 돕는것이 이 검사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선수들은 이어 인근 잠실종합운동장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부상 중이거나 몸 상태가 좋지 않은 유상철과 김대의 , 조병국(이상 수원)을 뺀 12명이 400m트랙을 12분간 전력 질주하는 「지구력테스트」를 받았다.
 신예 김동진(안양)이 1위로 골인, 약식이나마 코엘류호 초대 「체력왕」에 오른데 이어 김두현(수원)이 2위로 들어오는 등 「젊은피」들의 패기가 돋보였으며 노장김태영(전남)은 의외로 3위를 차지, 눈길을 끌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