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가 다가오면서 특정후보간 "흠집내기" 시비에다 선거법 한계선을 넘나드는 행사를 통한 지지세 확산형태 등 선거전이 점차 과열·혼탁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2·3면

 이에 따라 각 정당과 후보측의 공명선거에 대한 인식제고 및 오해소지가 있는 행사나 모임을 엄격한 자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일고 있다.

 울주군수 재선에 도전할 무소속 박진구 후보는 한나라당 권기술 국회의원이 의정보고회를 열면서 세워 자신을 비방하는 내용을 일삼는다고 6일 주장했다.

 박군수는 "단순한 의정보고회가 아니라 군정의 실정을 중심으로 본인을 흠집내기식으로 비방하는 동시에 자당 군수·광역의원 후보를 소개, 지원호소하는 방식으로 전개되고 있다"면서 근거 자료를 제시했다.

 이에 대해 권의원측은 "의정보고회에서 없는 내용을 밝히는 것이 아니라 있는 사실을 공개하고 있다"면서 "박군수측이 군민의 혈세를 고급 주점에서 유흥비로 쓴 카드명세서를 증거로 확보, 공개할 용의가 있다"고 주장했다.

 또 이날 남구 모식당에서 학계, 법조계, 종교계, 시민단체 등의 관계자 20여명이 자칭 "시민후보 추대 모임"이란 이름으로 추대식이 열린 것과 관련, 시 선관위는 선거법 저촉여부에 대해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시 선관위 강천수 지도과장은 "후보자 선출까지는 현행법상 문제는 없으나 기 선출된 정당 후보를 특별행사를 통해 외부에 알리는 것은 명백한 사전선거운동"이라며 이를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지지세 확산 전략은 행사의 성격이나 명칭, 외부 유출여부 등에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이어서, 특히 유력후보측의 자제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특별취재반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