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시작된 번호이동성 제도로 단말기 교체 특수를 노린 휴대전화 전문 판매 인터넷 쇼핑몰들이 늘어나면서 이에 따른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4일 한국소비자보호원(원장 최규학)에 따르면 휴대전화 전문 인터넷 쇼핑몰과 관련한 소비자 상담이 지난해 상반기 144건에서 하반기 329건으로 2배 이상 늘었고 올해 들어서만 136건이나 접수됐다.
 이들 쇼핑몰들은 휴대전화를 시중가(25만~30만원)보다 싼값(7만~1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고 소비자들을 현혹해 휴대전화값이 입금되면 배송을 미루다가 갑자기 연락을 끊거나 사이트를 폐쇄하고 달아나는 수법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들 업체의 93.8%는 현금결제를 요구했으며 신용카드로 휴대전화값을 지불한 경우는 6.2%에 불과했고 소비자 1인당 평균피해금액은 16만원으로 조사됐다.
 소보원은 관계자는 "너무 싼값에 휴대전화를 판매한다고 광고하는 쇼핑몰은 일단 의심해봐야 한다"며 "현금 입금을 유도하거나 배송기간이 1주일이 넘는 쇼핑몰도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송희영기자 shy@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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