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죽의 3연승으로 아테네행 8부 능선을 넘는다.」 김호곤 감독이 이끄는 한국올림픽축구대표팀이 테헤란 정벌을 통괘한 승리로 장식한 뒤 이제 아테네올림픽 최종 예선전의 마지막 제물 말레이시아로 눈을 돌리고있다.
 김호곤호의 현재 예선 성적은 중국전 홈 승리를 포함해 2연승으로 특히 이 가운데 가장 힘든 경기로 전망됐던 이란과의 원정 경기에서 이천수의 결승골로 짜릿한승리를 낚아 최대 고비를 무사히 넘겼다.
 한국은 이로써 이란(1승1패)을 제치고 A조 선두로 나섰지만 최악의 경우 골득실까지 따질 상황이 올 지도 모른다는 점을 감안하면 오는 24일 페탈링자야에서 열리는 말레이시아와의 원정경기에서 반드시 대량 득점을 낚아야 한다.
 한국은 다음 달 14일에는 말레이시아를 홈으로 불러들여 리턴매치를 갖기 때문에 24일 원정경기에서 이길 경우 아테네행 행보가 곧장 4연승으로 이어지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 감독은 말레이시아가 A조 최약체인 점을 감안해 이번 원정에 해외파인 박지성(PSV 에인트호벤)과 이천수(레알 소시에다드)를 부르지 않을 방침이다.
 대신 삼각편대인 조재진(수원), 최성국(울산), 최태욱(인천)을 활용해 홈 텃세와 거친 몸싸움을 이겨낸다는 복안을 세우고 있다.
 하지만 테헤란 원정이 1천200m 고지였다면 이제는 30℃를 육박하는 말레이시아의 혹독한 무더위와 습한 날씨를 이겨내야 한다는 어려움이 남아 있다.
 김 감독도 『테헤란에서 한 고비는 넘겼는데 이제 또다시 무더위와 한판 승부를벌이게 됐다』며 어려움을 토로했다.
 특히 말레이시아는 지난 3일 이란과의 경기에서 1~4로 대패했지만 선제골을 뽑는 등 홈에서 나름대로 만만찮게 저항을 했고 선수들이 개인기 보다는 거친 몸싸움으로 일관해 쉽지 않은 경기가 될 전망이다.
 말레이시아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16위로 객관적 전력에서 분명히 한수아래이지만 역대 올림픽 예선전에서는 심심찮게 한국의 발목을 잡았던 전력이 있어껄끄러운 상대일 수 밖에 없다.
 특히 스페인 프로축구 바르셀로나 코치 출신의 앨런 해리스 감독이 최근 핵심수비수 3명을 수비진에 보강한 것으로 알려져 한국과의 대결에서는 특유의 「벌떼 수비」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김 감독은 『말레이시아와는 예전에 여러 차례 대결해 봤지만 까다로운 팀이다』며 『특히 말레이시아는 한국에는 지지 않으려는 오기가 강하고 홈에서는 유난히 힘을 내는 팀』이라고 말했다.
 올림픽대표팀은 이에 대비해 귀국 후 해산하지 않고 파주 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합숙을 계속하며 전열을 재정비하고 20일 말레이시아~중국전에 이상철 코치를 파견해 최종 분석 작업을 마칠 예정이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