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에서 뛰고 있는 박지성과 이영표(이상 PSV 에인트호벤)가 결정적인 도움으로 소속팀을 2003~200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컵 8강에 올려놓았다.
 박지성과 이영표는 26일(한국시간) 홈에서 열린 대회 16강 2차전 오세르전에 선발로 나서 각각 전반 4분과 27분에 도움을 올려 에인트호벤의 3~0 승리에 힘을 보탰다.
 1차전을 1~1로 비겼던 에인트호벤은 이날 완승으로 8강에 올라 레알 마요르카(스페인)를 제압한 뉴캐슬(잉글랜드)과 준결승 티켓을 다투게 됐다.
 선발로 나선 박지성은 전반 4분 케즈만에게 받은 볼을 왼쪽 골대 앞에서 문전으로 쇄도하는 케즈만에게 다시 재치있게 연결, 선제골을 도왔다.
 이어 전반 11분에는 베네고어에게 정확한 크로스로 골찬스를 제공하는 등 공수에도 돋보이는 활약을 보였다.
 90분을 모두 뛴 이영표도 이날 경기 초반부터 철벽 수비로 상대 예봉을 막은 뒤 날카로운 오버래핑으로 매서운 크로스를 올려 팀의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특히 이영표는 1~0으로 앞서던 전반 27분 특유의 발재간으로 볼을 몰다 케즈만과 베네고어가 골지역으로 들어오는 것을 보며 크로스를 올렸고 케즈만이 넘어지며 골로 성공시켰다.
 박지성과 이영표는 이후 찰떡 궁합을 자랑하며 여러차례 골찬스를 맞았지만 골 맛을 보는데는 실패했다.
 기세가 오른 에인트호벤은 이날 후반 28분 반 봄멜이 쐐기포를 쏘아올려 3~0으로 낙승했다.
 한편 1차전에서 0~1로 패해 궁지에 몰린 발렌시아(스페인)는 연장 전반 4분에터진 비센테의 실버골로 터키의 복병 겐클레르비를리기에 2~0 승리를 거두며 천신만고 끝에 8강에 진출했다.
 이밖에 비야레알(스페인)은 AS 로마(이탈리아)에 1~2로 패해 1승1패를 기록했지만 골득실에 앞서 8강에 올랐고 보르도(프랑스)와 인터밀란(이탈리아)도 각각 FC브뤼헤(벨기에)와 벤피카(포르투갈)를 각각 물리치고 8강에 합류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