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몰(대표 장성덕)이 최근 ‘실시간 패킹영상 열람 서비스’의 오픈 소식을 전했다. 이제 오케이몰에서 주문한 상품이 발송되는 즉시 오케이몰 마이페이지 주문내역을 통해 패킹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오케이몰에서 공개하는 실시간 패킹영상은 주문한 상품이 최종 검수 후 발송을 위해 포장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오케이몰에서 구매한 상품임을 증명할 수 있는 ‘케이블 타이’가 체결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오케이몰 측은 “실시간 패킹영상 열람 서비스는 오케이몰이 직접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해당 서비스뿐만 아니라 오케이몰은 물류 시스템 등의 업무 시스템을 모두 직접 구축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는 오케이몰이 이어온 ‘투명한 마케팅’의 일환이다. 오케이몰은 그동안 사이트 메인 '신고합니다’ 메뉴를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을 비롯한 회원가입 수, 당일발송 비율 등을 낱낱이 공개하면서 고객 신뢰를 강화해왔다.

패킹영상 역시 철저한 패킹 매뉴얼을 바탕으로 오케이몰의 숙련된 정직원이 업무를 진행하는 모습을 담고 있기에 자신 있게 공개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이어 “패킹영상을 공개하기 위한 과정은 쉽지 않았으나 공개 후 오케이몰을 더욱 신뢰할 수 있다는 반응이 많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오케이몰의 모든 것을 더욱 투명하게 공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