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1월, 한국갤럽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주택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교통환경(52.4%)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경관 쾌적성(16.35%), 지역발전 가능성 및 투자가치(11.9%), 주변 편의시설(10%), 학교·학군 등 교육 시설(5.15%), 가격(3.15%)이 그 뒤를 이었다.

교통 요건이 중요하게 고려되는 상황에서 역세권은 가장 핵심적인 메리트로 작용할 수밖에 없다. 역세권의 경우, 대부분 시간 단축을 위한 편리성과 주변의 생활 인프라가 안정적으로 형성돼 있기 때문이다.

이에 온양발리 한양립스 더 퍼스트 또한 교통 조건을 중요시하는 실수요층을 사로잡고 있다.

온양발리 한양립스 더 퍼스트가 들어서는 지역은 KTX이음, 복선전철 개통 동시정착역인 남창역에 따른 최대 수혜지로도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부산 부전역~청량리역을 잇는 KTX이음 준급행고속철도가 2022년 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서울 청량리역까지 2시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한 동해고속도로와 함양울산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한 온양IC, 울주JC가 근거리에 위치해 교통의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는 평가다.

교통 요건 외에도 온양발리 한양립스 더 퍼스트는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은 금액으로 공급될 예정인 만큼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층들로부터 관심이 폭주하고 있다.

그 밖에 병설유치원, 온양초, 온남초, 남창중, 남창고 등 인근에 명품 안심 학군이 갖춰져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세대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단지 인근에 신규 교육부지가 협의 중이다. 이처럼 교육 인프라를 갖춘 단지는 학부모나 학생들의 커뮤니티 형성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추후 해당 아파트 단지의 시세 형성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다채로운 특화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주거 공간에 대한 만족도와 쾌적성을 극대화하고 있다는 것도 차별화 요인이다. 해당 단지는 홈네트워크 시스템, 욕실 스피커폰, 주차시스템 등 편의성이 높은 스마트 거주환경을 구축하여 첨단 프리미엄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양발리 한양립스 더 퍼스트의 모델하우스는 6월 오픈 예정이며, 총 442세대 중 119세대를 대상으로 일반 분양을 진행하기 때문에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홈페이지에서 관심고객 등록 시 빠른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