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프리미엄 인테리어의 적용과 시스템 구성이라 볼 수 있는데, 관계자는 해당 브랜드는 이 부분에서 많은 고객들에게 만족도를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얼마 전 오픈을 진행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시흥은행점 박인숙 점주는 새로운 사업에 대한 구상을 하던 중, 이 같은 공간의 최적화 된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시스템 구성 만족을 느껴 창업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이에 박인숙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시흥은행점 점주 박인숙입니다. 공인중개사로 업무를 해오면서 음식점 등 다양한 사업 등을 진행했었는데, 새로운 창업에 대한 관심이 생긴 후 스터디카페를 선택, 현재 점주로써 근무하고 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창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된 것은 노력 대비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기존 소비자들은 어두침침한 독서실에서 집중도 있게 공부하는 게 방식이었다면, 스터디카페는 개방된 공간, 감각적인 인테리어, 간섭 없는 무인화라는 테마로 유행의 변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패러다임의 변화에서 기회를 찾아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어렸을 적 공부를 하고 싶어도 못했던 갈망을 회원 분들이 공부하는 모습을 보며 대리만족을 느껴보고 싶은 마음도 컸습니다. 딸아이 수능 준비 도와주듯 저희 매장에서 공부하는 회원분들이 좀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게끔 케어 하는 부분도 보람찰 것 같았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공부에 집중도를 높힐 수 있는 단순하지만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너스로 누릴 수 있는 제휴혜택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결국 매장을 이용하는 것은 고객입니다. 르하임은 고객이 가장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점주의 입장에서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 입점을 도와준 점이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각 지점에 슈퍼바이저님의 밀착 케어는 처음 스터디카페를 창업하는 입장에서는 가장 중요하고 고마운 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전문성과 경험을 고루 갖춘 박서현 슈퍼바이저님을 통해 실제 운영에 있어 애로점들을 바로바로 해결할 수 있었고, 조언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Q. 앞으로 운영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수익과 매출에만 연연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항상 사용하는 입장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회원 분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해결점을 찾아 피드백 해나간다면 고객의 만족도는 저절로 올라가지 않을까 합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6월 김해주촌점과 연희점 등이 오픈 예정에 있으며 오는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세텍 창업박람회에 참여, 스터디카페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자사만의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