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4강국의 위엄은 어느곳에도 없었다.
 움베르투 코엘류 감독이 이끄는 한국축구대표팀이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42위의 약체 몰디브와 시종 졸전끝에 무승부를 기록하는 씻지 못할 치욕을 맛봤다.
 한국은 31일(한국시간) 몰디브 말레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06독일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7조 2차전에서 변변한 조직력을 보여주지 못한채 인구 30만의 소국 몰디브와 득점없이 0-0으로 비겼다.
 지난해 베트남·오만전 연패에 이어 또 한번 축구팬에 충격을 안긴 대표팀은 1승1무로 승점 4를 기록해 베트남, 레바논(이상 1승1패)을 제치고 쑥스러운 조 1위로 나섰다.
 코엘류 감독 부임 이후 9승3무6패의 성적표를 낸 한국은 오는 6월9일 베트남을 홈으로 불러들여 3차전을 벌인다.
 적수가 안되는 상대에게 대량 득점을 올리기는 커녕 6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먹구름만 잔뜩 드리운 한판이었다.
 시종 상대를 몰아붙였으나 밀착수비를 뚫지 못하는 단조로운 공격 루트만 고집하다 완벽한 찬스를 만들지 못했는 가 하면 마무리 난조도 겹쳐 헛심만 켰다.
 한국은 안정환과 함께 광대뼈 부상 여파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나온 설기현, 정경호가 스리톱을 형성, 경기 시작과 함께 몰디브의 골문을 세차게 두드렸으나 거의 모든 선수가 수비에 가담해 필사적으로 저항한 상대 압박수비를 뚫지 못했다.
 이 과정에서 번번이 오프사이드 트랩에 걸리고 패스 미스도 나와 리듬이 끊어지기도 했으며 "태극전사"들은 특히 심판의 치우친 판정을 다스리지 못하고 흥분, 불만을 털어놓다 여러차례 경고받는 모습도 보였다.
 전반 14분 안정환의 발리슛이 빚맛아 골문을 벗어나는 등 맹공을 퍼붓고도 골맛을 보지 못한 한국은 오히려 28분 수비수 김태영이 상대 프리킥 때 골문 앞에서 아찔한 반칙을 범해 간접프리킥을 내주는 위기도 맞기도 했다.
 한국은 43분 안정환이 골지역 정면에서 날린 왼발슛이 골키퍼에 걸렸고 인저리타임 때 쏜 이을용의 프리킥도 GK의 손을 피하지 못했다.
 한국은 후반 들어 운동장을 반만 사용할 만큼 골 사냥에 가속도를 냈지만 슈팅타이밍을 놓치는가 하면 코너킥 등이 밋밋해 수비라인에 읽히는 등 소득을 얻지 못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