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해외 지사로 한국 선택…한국 기업의 원활한 일본 진출 지원
한국지사 설립 기념 이벤트 실시
마쿠아케 메일 매거진 노출 및 공식 앱,공식 SNS 피드 게재

일본응원 구매 플랫폼 마쿠아케(Makuake)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마쿠아케(대표이사 나카야마료타로,이하 (주)마쿠아케)가 2021년 6월 10일(목) 서울 마포구에 한국 지사를 설립한다. (주)마쿠아케 대표이사 나카야마료타로는 새로운 물건과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응원 구매 플랫폼 마쿠아케의 서비스 활용 추진과 한국 기업의 일본 진출 서포트를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창업,신제품 개발,음식점의 개업지원 및 콘텐츠 제작 등 자금조달과 프로모션 서포트 등을 지원하는 마쿠아케는 한국지사 설립과 동시에 마쿠아케큐레이터 본부 글로벌 팀 매니저인 김미령을 한국지사 대표로 선임했다.

김미령 대표는 쿄토대학경제학연구과 석사과정을 마친 후 주식회사 CyberZ의 어카운트플래너로서 아시아권을 거점으로 하는 게임 회사의 일본 사업을 서포트하며CyberZ의 해외지사 설립에 참여하였고,이후계열사 그룹 이동을 통해 (주)마쿠아케에입사하여 대만,한국,중국 등 해외 프로젝트의 큐레이션 업무를 중심으로 글로벌팀 창설에 기여했다.

(주)마쿠아케는2018년부터 제휴하고 있는 한국내 최대 응원 구매 플랫폼인 와디즈의 소개로 두 번의 걸친 프로젝트에서 약 2,400만엔을 달성한 블루투스 스피커 테이블 Mellow, 2017년부터 연계된 KOTRA 상담회를 계기로 오픈한 양방향 레이저 거리측정기 VH-80은 약 1,000만엔을 달성하며성공적인 한국 기업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최근 2020년부터 업무 제휴를 시작한 서울산업진흥원(SBA)을 통해 총 18개의 프로젝트를 오픈하고 총 4,600만엔을 달성하며 우수한 한국 제품의 경쟁력을 확인한 (주)마쿠아케는 한국 기업의 일본진출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한국 지사 설립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제휴해 온 한국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로 탄생한 프로젝트들의 성공 사례와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판단한 (주)마쿠아케는 이번 한국지사 설립을 계기로 한국 현지에 거점을 마련하여 보다 본사와 긴밀하게 협업하여 한국 기업의 일본 진출을 적극적으로 서포트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있다.

(주)마쿠아케는 이번 한국 지사 설립 기념으로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마쿠아케 활용 추진 이벤트를 진행한다.캠페인 기간 중 마쿠아케에 게재 관련 문의 후 프로젝트를 오픈한 기업에게 마쿠아케 공식 메일 매거진 발신과 공식 App Push 알림, SNS 노출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프로젝트 금액 최대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모집기간은 6월 10일(목)부터7월 9일(금)까지이며,게재 기간은 7월 1일(목)부터 12월 31일(금)까지이다.응모 방법 및 주의사항은 마쿠아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주)마쿠아케는 일본 전국의 100개 이상의 금융기관과 연계하여 일본 각지의 기업들이 플랫폼을 활용 중이며,일본 국내외 유통파트너와 연계하여 프로젝트 종료 후에도 사업 확대 지원과 플랫폼으로써 기업및 서포터의 편리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웹 서비스,앱 등의 신기능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