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시장이 불안정해지면서 현재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들은 ‘요즘뜨는창업’ 아이템 찾기에 바삐 움직이고 있다. 현재의 창업 시장은 과다 경쟁, 과포화 상태로 인해 매일 진입&퇴출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들은 이러한 시기에 무리하게 큰 비용을 투자하는 창업 보다는 ‘소자본창업’으로 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을 ‘요즘뜨는창업’ 아이템으로 꼽고 있다. 이와 함께 적은 비용으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아이템 중에서 비수기 없는 운영이 가능한 외식 아이템들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상황이다.

다양한 외식 아이템 중, 술집창업&주점창업은 경기-계절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아 비수기 없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은 현재의 불안정한 창업 시기와 창업자들의 금전적인 부담을 고려해 ‘소자본창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한남동그집> 가맹점 개설 시, 창업 비용의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고 지원받은 비용은 추후에 카드할부 형태로 분납할 수 있는 ‘창업 지원 제도’로 비용 부담과 위험 부담을 낮춘 술집창업&주점창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브랜드 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하남동그집> 술집프랜차이즈 초기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항목인 ‘인테리어’를 자체적으로 시공할 수 있도록 허용해 주고 있어 ‘요즘뜨는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는 이유를 설명을 덧붙였다.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할 때는 기존 매장의 인테리어 리모델링 최소화, 주방 설비 및 집기 재사용 등으로 필요한 비용만으로 실속 있는 업종 바꾸기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의 불안정하고 경쟁이 치열한 시기에서도 <한남동그집>이 좋은 매출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차별된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창업 전문가들은 평가했다. 실제로 어느 <한남동그집> 매장의 한 단골 손님은 “술집프랜차이즈라고 하면 대부분 안주 맛이 비슷하거나 한계가 있는 <한남동그집>은 모든 안주들을 직접 만들기 때문에 푸짐하고 맛이 남달라 기억에 오래 남는다. 그 맛 때문에 자주 방문하게 되어 단골이 되었다.”며 <한남동그집>의 차별된 경쟁력인 ‘수제안주’에 대해 설명했다.

<한남동그집>의 수제안주는 식사 가능한 메뉴를 포함해 약 50가지 정도로 다양하다. 이런 <한남동그집>의 다양한 안주 구성은 최근 한 곳에서 술+밥을 해결하는 ‘요즘 트렌드’에 부합하는 곳으로 많은 손님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한남동그집>의 수제안주는 모든 식재료를 본사의 유통으로 저렴하게 공급받아 만들기 때문에 마진 높은 ‘술집창업, 주점창업’ 운영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술집창업 경력, 기술, 정보가 부족한 초보 창업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까지 준비되어 있는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은 이렇게 실용적인 지원을 통해 소자본창업으로 부담 없이 매장을 개설할 수 있어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

‘요즘뜨는창업’으로서의 입지를 꾸준히 지키고 발전하는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한남동그집> 주점창업 문의 및 가맹점 개설 상담은 대표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