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에서 ‘자동차엔진 및 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양성과정’, 전기내선공사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교육 이수 후 자동차분야 취업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국비훈련과정이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 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국비 무료 교육이 이뤄지고 있으며,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국비교육기관으로, 전문학사 과정을 통해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과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보유자나 2년제 학위과정 중퇴 후 학점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일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우수한 교육 시스템과 취업성과 등을 인정받아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인증한 ‘우수훈련기관 5년인증’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내일배움카드로 신청 가능한 과정도 준비되어 있다. 대부분 석사과정을 이수한 우수한 교수진과 중부권 최고의 자동차정비 교육시설을 바탕으로 전기내선공사, 자동차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등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교육 과정 수료 후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대전자동차교육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의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양성과정은 대전 지역 그리고 타지역 교육생 역시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타지역 교육생들에게는 숙소무료 제공의 혜택으로 편리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월 훈련장려금을 지급하며 교육 이후에는 취업지원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