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약체는 예전의 약체가 아닙니다" 프로축구 수원 삼성의 차범근 신임 감독이 1일 오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국축구국가대표팀이 전날 약체 몰디브에 비긴 것은 선수들이 세계축구의 평준화 현상을 읽지 못한 탓이라고 지적하고 "대표팀에 좋은 자극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K리그 팀들의 평준화 현상을 설명하던 차 감독은 "세계 축구가 모두 함께 가고 있어 수준차이가 없어졌다"면서 "우리는 새로운 세계 축구를 경험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차 감독은 "한국이 베트남, 오만, 몰디브에 망신을 당했지만 모두 쉬운 상대는 아니었다"며 "특히 베트남은 예전의 베트남이 아니다. 베트남의 경기를 지켜봤을 때 선수들의 기량과 팀의 움직임 자체가 예전과 확연히 달랐다"고 밝혔다.
 이어 차 감독은 전날 2006년 독일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에서 한국이 몰디브와 졸전 끝에 비긴 것에 대해서 선수들이 약체라는 이유로 몰디브를 섣불리 얕본 것을 "망신"의 주된 요인으로 꼽았다.
 차 감독은 "한국선수들이 올림픽 예선과 유럽리그를 뛰고 와 전체적으로 피곤했던 탓도 있었지만 중국이나 일본전에 뛸 때와는 달리 심리적으로 느슨해졌기 때문에 생긴 일"이라고 지적했다.
 하지만 차 감독은 "월드컵 본선에 나가는 데는 문제가 없지 않냐"면서 "앞으로 자칫 소홀히 할 수 있는 팀에 대해서도 착실히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배울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