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채팅상담 기반 디지털컨택센터 솔루션 제공기업인 ‘깃플’이 스타트업 글로벌 페어 ‘넥스트라이즈 2021’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넥스트라이즈 2021에서 깃플은 개발자 없이 쉽게 만들 수 있는 FAQ봇, 원하는 시나리오대로 챗봇을 만들 수 있는 시나리오 봇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ISMS대상 기업이거나 자사 클라우드내 고객센터 구축을 원하는 기업을 위해 깃플 독립클라우드에 대한 설명도 진행한다.

넥스트라이즈2021은 한국무역협회와 한국산업은행이 공동주최하며, 6월 28일과 29일 이틀간 코엑스 Hall A&B, 3,4F에서 개최된다. 행사 기간 동안 깃플은 스타트업 바우처 참여기업 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깃플은 현재 챗봇과 채팅상담 기반 디지털컨택센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전화, 문자,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라인 등 다양한 채널과 연동 가능하다.

깃플은 최근 다수 브랜드나 사이트를 관리중인 기업을 위해 독립적인 상담사 조직 운영이나 각각 브랜드에 맞는 FAQ시나리오를 보여주되, 관리는 깃플 관리자 페이지에서 하나로 진행할 수 있는 멀티브랜드 기능과 ISMS 맞춤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현대건설, 바로고, 이랜드이츠,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중구청,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SK E&S 등 다양한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이미 깃플을 도입해 사용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깃플은 비대면바우처, 클라우드 바우처, AI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해당 바우처로도 상담 구매 등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