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평택지제역과 1호선 평택역, 경부고속도로 안성IC까지 쾌속교통망을 누릴 수 있는 ‘평택 송화지구 힐스테이트’ 아파트가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송하리 송화지구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철 1호선 평택역이 차로 10분 거리이며, SRT 평택지제역과 안성IC가 차량 20분 거리로 서울 및 수도권으로 접근성이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SRT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수원발 KTX 및 서해선 복선전철 지제역복합환승센터도 예정되어 있어 교통수혜가 예상된다. 

‘평택 송화지구 힐스테이트’는 지하 1층~지상 15층 20개 동, 총 1,048가구(예정)로 전용면적 74㎡ 245가구, 84㎡ 627가구, 115㎡ 176가구로 구성되며,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단지는 남향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전세대 4bay 구조에 전세대 팬트리가 제공된다. 입주민 편의시설로 피트니스·GX룸,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작은도서관·독서실, 어린이집·다함께돌봄센터, 시니어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특히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위치한 주한미군기지 캠프 험프리스는 여의도 면적의 5배에 달하며, 평택시에서 올해 사업비 약 1조 7800억원을 투입해 이 일대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커뮤니티 조성 등 지역개발을 도모하겠다고 밝혀 ‘평택 송화 힐스테이트’의 수혜가 예상된다. 

팽성시장과 안정리 로데오거리가 도보 10분 거리이며, AK플라자 평택점, 롯데마트 평택점, 이마트 평택점, 안성 스타필드 등이 가깝고, 인근에 경기도 최초의 5성급 관광호텔이 착공 예정이다. 

팽성초, 송화초, 청담중, 청담고가 차로 5~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팽성시립도서관이 가까워 다양한 프로그램과 도서들을 이용할 수 있다.

현대건설 ‘평택 송화 힐스테이트’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자격조건은 설립 인가 신청일을 기준으로 서울, 경기, 인천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로, 무주택 혹은 전용면적 85㎡ 이하로 1채만 소유한 만 19세 이상 가구주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조합 관계자는 “최근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의 전세, 월세, 매매 아파트 가격이 급등하면서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 소진이 빠르게 진행 중이며, 일반분양 아파트 분양가 대비 저렴한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내집마련을 위한 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평택 송화지구 힐스테이트’는 평택송화지구현대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는 ‘평택 송화지구 프라임 포레’가 1군 건설사인 현대건설 시공 예정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 모델하우스, 주택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대표 전화로 사전 예약시 홍보관 관람과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