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가 6개월 만에 또 다시 1천 명 이상 기록되었다. 특히나 85%에 육박하는 확진자가 수도권에서 쏟아져 나왔는데, 이로 인해 7월에 시행될 예정이었던 개편된 거리두기 단계는 보류되었다. 2~3일 이내에 확진세가 줄어들지 않는다면 개편된 거리두기 중 최고 단계 시행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이전과 완화된 거리두기 단계로 한숨을 돌릴 것으로 예상했던 자영업자들의 고충은 또다시 깊어지고 있다. 이런 시기에도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여전히 창업 도전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들은 줄어들고 있지 않다. 하지만 예비 창업자들은 위험 부담이 클 것을 이미 예상하고 있기에 최소한의 리스크만 감당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 아이템 쪽으로 발길을 모으고 있다.

과거 여자 창업자의 비중이 높았지만 현재는 오히려 남자 창업자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많은 ‘남자소자본창업’ 아이템들도 생겨나고 있다. 

많은 업종 중에서도 특히나 ‘술집창업’은 경기와 계절의 영향을 잘 받지 않는 업종으로 꼽혔다. 그러나 영업시간의 제한, 유동인구의 제한으로 인해 현재 외식업계 전체가 마비되어 있다. 하지만 술집창업의 대표 브랜드 ‘한남동그집’은 이런 시기에도 여전히 전국에 많은 가맹점들을 개설해 좋은 성과를 거두며 대세 술집프랜차이즈와 ‘뜨는 창업 아이템’의 면모를 동시에 잘 보여주고 있다.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은 오랜 업계 경력과 다수의 성공 사례를 통해 소자본창업으로 등용문으로 향하는 비결을 꿰뚫고 있다는 술집창업 전문가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나 ‘남자소자본창업’으로 ‘뜨는 창업 아이템’ 대세 입지에 오르게 된 ‘한남동그집’의 대표적인 성공 비결 중 하나는 창업 비용과 위험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소자본창업 지원 제도다. 유사한 술집프랜차이즈 업체 비용과 비교했을 때도 많은 비용 부분을 절감할 수 있는 ‘한남동그집’의 지원 제도는 실용성이 검증되어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뿐만 아니라 술집창업으로 업종 변경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실속 있는 ‘혜택’까지 마련되어 있어 지금까지 많은 업종 변경 가맹점들도 개설했다.

아울러 기술적, 경력적인 부분이 부족한 ‘남자소자본창업’ 준비생들을 위한 사전 교육 프로그램까지 준비되어 있다. 요리, 관리, 서비스 등 모든 운영에 대해 자세하게 배울 수 있고, 매장의 입지∙동선 등의 맞춘 운영 노하우와 매출 상승 전략까지 함께 전수 받을 수 있어 남자소자본창업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은 소자본창업으로 작은 규모의 매장으로 시작해도 높은 매출을 꾸준하게 달성할 수 있는 ‘강점’이 있는 곳으로 꼽히고 있다. 그 강점은 바로 50여 가지의 다양한 수제안주인데, 이 수제안주는 신선함, 푸짐함, 뛰어난 맛으로 많은 손님들을 단번에 단골로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어 창업 준비생들 사이에서 더욱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자리를 자주 옮기기 보다 한 곳에서 술, 밥을 해결하는 요즘 외식 트렌드에도 부합하는 ‘한남동그집’은 요즘의 시기에도 꾸준한 매출 달성이 가능하다”라며 한 본사 관계자는 ‘한남동그집’의 꾸준한 성공 비결을 설명했다.

소자본창업으로 규모, 비용 대비 성공적인 술집창업이 가능한 술집프랜차이즈 ‘한남동그집’ 가맹점 개설 및 창업 무료 상담은 대표 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