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재직자·구직자를 위한 고용노동부 HRD-Net의 국민내일배움카드와 국비지원 등을 신청하지 않아도 취업경쟁력 향상과 함께 취업이력서에 기재 가능한 심리상담사 과정을 포함한 62가지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의 강의수강료가 전액 면제된다. 100% 온라인강의는 PC와 모바일(스마트폰)을 통해 4주에서 6주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며,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기출문제는 구매할 필요 없이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한 것은 물론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교육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큐넷 또는 국시원의 국가자격증 종류에 관심을 둔 이들의 의사소통능력과 원만한 대인관계형성에 도움이 되는 심리상담기법의 교육을 전문적으로 배워볼 수 있으며, 특히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의 취업역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리더십지도사자격증은 조직의 갈등 해결 및 결속력 강화와 성공목표에 필요한 전문적인 리더십 교육을 배워볼 수 있고, 스피치지도사와 커뮤니케이션자격증은 자기소개에 필요한 기술을 통해 논리적으로 말 잘하는 법과 함께 PPT 잘 만드는 법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무행정전문가와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기업 및 개인의 가치를 높이는 SWOT 분석과 SPT전략 관련 교육을 학습할 수 있으며, 감정노동관리사자격증은 직장인의 스트레스 해소법과 힐링 등에 활용되어 조직의 높은 생산성 향상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심리테스트를 집중적으로 배워보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간단한 사람 그리기(HTP검사해석) 등의 그림심리테스트로 전 연령층의 감정표현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으며, 홈플러스·이마트문화센터의 강사직에 활용되거나 심리분야인 아동·청소년·성인심리상담센터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처럼 교육원의 자격증은 상담시설에 연관된 데이케어센터와 노인주간호센터 등의 업무에 활용될 수 있으며, 아동복지센터와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비롯해 보육교사자격증과 국가공인전문기술자격증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업무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취업 잘 되는 40대·50대 노후대비자격증 혹은 주부자격증으로도 떠오르고 있다.

한편, 교육원의 모든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문화누리카드 및 아이사랑행복카드나 바우처카드 등의 신청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강의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큐넷 2021 시험일정, 원서사전접수, 시험결과, 한국보건의료국가시험원 간호조무사자격증 관련 정보에 관심을 가진 이들도 무료강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참조 및 카카오톡 또는 전화문의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