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모든 물류사를 검색할 수 있는 데이터 연동·개발

로지켓이 3PL과 물류대행을 찾을 수 있는 물류사 검색 서비스 '로지서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OGISTICS'와 'SEARCH'의 합성어인 로지서치는 쉽게 물류사를 찾을 수 있는 검색 서비스로 물류 업체의 위치, 택배사, 시스템, 물류를 알아볼 때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검색한 물류사에게 다이렉트 견적 요청도 가능하다. 사업자가 로지서치 URL을 통해 견적 요청 시, 견적 단가 할인과 보관비 3개월 무료, 입고 비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로지켓의 파트너 물류사는 소비자들에게 경쟁력 있는 견적과 고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엄격한 가입 절차를 거쳐 등록된다. 가입 절차 이후에는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전국에 있는 3PL, 물류대행, 풀필먼트를 운영하는 다양한 물류사들이 플랫폼을 통해 쉽게 마케팅하고 영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손양덕 대표는 "로지켓은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에게 물류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정보를 제공하는 E2E(End-to-End) 플랫폼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쉽고 편리한 물류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로지켓은 스마트 물류 비교견적 플랫폼을 제공하는 로지켓에 가입되어 있는 84개의 파트너 물류사와 가입되어 있지 않는 전국의 모든 물류사까지 검색할 수 있는 데이터를 지원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쇼핑몰들이 물류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