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페이먼츠(대표 최진규)의 키오스크 브랜드 터치비(TouchB)가 무인화기기 통합몰인 ‘터치비몰’을 자사 홈페이지 내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된 터치비몰은 매장 효율화를 위한 키오스크와 스마트밴딩머신 뿐 아니라 KT와 연계한 인터넷과 CCTV 상품 등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군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와 최저임금 상승으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부담이 증가되고 있어 무인화 기기의 수요는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품목별로 산재돼 있어 예비 창업자나 매장주들은 원스톱으로 제품을 구매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대해 터치비몰에서는 4대의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크기와 다지인의 키오스크 뿐 아니라 무인화 운영 트렌드에 맞춘 유통형 무인 결제 키오스크, KT연계 인터넷, CCTV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발열 측정기, 제균기 등 코로나 시대 필수 품목을 갖춤으로써 매장주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도 했다.

또한, 이번 온라인 몰 오픈을 기념하여 품목별로 최대 65%까지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

터치비 관계자는 “최근 키오스크 수요가 다양한 업종으로 진화되면서 무인화 기기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며 “터치비몰은 매장에 맞는 다양한 기기를 라인업 해가며 무인화 전문 쇼핑몰로 발전 시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터치비는 올초 중소벤처기업부의 스마트슈퍼 스마트기술 보유기업 선정에 이어 지난 달 스마트상점 기술보유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매장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난 6월에 출시한 고령층 전용 키오스크 소프트웨어에 웨이팅, 전자영수증, 멤버십 기능을 탑재해 하반기에 무상 배포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