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관련자격증을 운영하고 있는 대전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에서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9월 과정을 모집한다.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과정은 15세 이상의 취업희망자, 국민취업지원제도 대상자, 교육 후 취업희망자(방통고, 방통대, 사이버 대학졸업예정자) 등으로 전액국비로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전기내선공사, 판금, 도장 등의 국비훈련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 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교육비 및 교재비 100% 전액무료로 교육 참여가 가능하며 취득 후에는 자동차정비업소, 부품생산업체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전문학사 과정을 통해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과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 보유자나 2년제 학위과정 중퇴 후 학점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일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먼 거리에 거주하는 교육생들에게는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 기숙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 후 학교 취업시스템을 통해 지원혜택 및 매월 훈련장학금도 제공된다. 대전자동차정비교육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