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데이터 분석으로 개개인에 최적화된 보청기 경험 제공
전국의 청각 전문가부터 맞춤 보청기 선택
1:1 적응 관리까지 모두 개개인에 꼭 맞추는 ‘보청기 큐레이션 서비스’

글로벌 청력케어 그룹 '히어닷컴'이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맞춤 청력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보청기 큐레이션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는 전 세계 10개국에 진출한 '히어닷컴'의 개인 맞춤식 보청기 서비스 시스템을 국내에 적용한 것으로, 소비자에게 사전 탐색 비용을 압축하면서 보다 효율적인 장기 케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보청기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구매처다. 보청기는 자체의 성능과 품질도 중요하지만, 정확한 귀의 상태와 난청 종류에 맞춘 세밀한 소리 조절(피팅∙fitting)이 요구되는 의료기기기 때문에 담당 청각 전문가의 역량에 따라 보청기 사용 효과가 크게 달라진다. 아울러 한 번 구매하면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만큼 주기적인 청력 변화 체크를 통한 보청기 소리 조절과 사후 A/S까지 고려해야 한다.

특히 온∙오프라인 양방향으로 고객에게 청력 케어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우선 소비자가 온라인을 통해 청력 상담 신청을 하면 ‘히어닷컴’은 청력 전문 상담사를 즉시 배치한다. 또한 소비자의 거주지와 가장 가까운 청력 전문 센터에 연결하여 해당 센터의 청각 전문가가 진행하는 검사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생활 패턴과 기호 등을 분석 후 최적의 보청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아울러 '히어닷컴' 60만 고객(2021년 기준) 체험 만족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최적의 보청기 프로그램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네트워크 시스템에도 차별성을 더했다. 현재 전국 약 260개 지점에 이르는 청력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동 거리로 인한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여 접근성을 높인 것은 물론 장기 케어가 필요한 고객의 편리성까지 고려해 진정성있게 고객 입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 점이 특징이다.

'히어닷컴'은 청력 저하로 인한 우울증과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난청 인구를 감소하는데 기여하고 보청기 착용 효과를 높히기 하기위해 주력하고 있다. 직관적인 유통 구조를 통해 소비자 몫의 부담을 줄이면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글로벌 시스템을 통한 소비자 맞춤식 서비스로 최상의 보청기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