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독서실창업,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전문 브랜드 “하우스터디”가 철저한 사후관리로 가맹점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창업 전 설명은 물론 창업 후에 운영관리서부터 지속적인 가맹점 관리까지 가맹점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것이다.

하우스터디는 창립 초기부터 철저한 가맹점 관리로 널리 알려져 있다. 현재 전국 240개의 매장을 거느린 대형 스터디카페 창업 전문 프랜차이즈에 4년 연속으로 브랜드 대상을 받을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프랜차이즈이기도 하지만, 하우스터디는 그 어느 한 가맹점도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고 꾸준히 가맹점주와 소통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초기 창업 경험이 없는 창업주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창업 후에도 지속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인가이다. 업종 변경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자영업 시장에서 창업 이후의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는 소식은 하우스터디에게 가장 큰 힘이 된다.

하우스터디 본사에서는 전국 각지에 있는 매장들이 원활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CS 고객센터와 가맹점용 앱을 함께 운영하여 가맹점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본사에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제로 하우스터디 가맹점주들은 이러한 본사와의 소통방식이 매장 시설보수나 운영관련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어 실제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하고 있다.

하우스터디 본부는 이러한 가맹점 사후관리 시스템이 프랜차이즈 초기부터 기획하고 있던 것이라며 가맹점과의 ‘상생(相生)’의 가치관을 설명했다. 이는 가맹본부의 성장은 가맹점의 성장 없이 이루어질 수 없으며, 지속적인 가맹점과의 소통으로 가맹본부로써의 책임을 다하는 것이 가맹본부의 책무라는 기업이념인 것이다.

지속적인 운영관리가 더욱 중요시된 요즘 하우스터디처럼 가맹점을 잘 관리하는 프랜차이즈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빈틈없는 관리시스템과 손쉬운 운영시스템 제공으로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하우스터디의 프리미엄 독서실, 스터디카페 창업에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