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및 수도권의 부동산 규제 정책이 심화되면서 오피스텔 등 수요자의 관심이 늘고 있다. 상대적으로 자금 부담이 적으며 신규 주거시설의 희소성과 역세권 오피스텔의 선호도가 높아 실수요층에게 긍정적으로 반영되고 있다.

‘창릉베네하임5차’는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일대에 조성된다. 지하1층~지하4층과 지상2층~5층까지 주차장으로 634세대이며 기계식 주차 102대를 포함한다. 지상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23실과 지상6층~24층까지 오피스텔로 589세대이다. 

오피스텔은 73A형이 568세대, 74P형이 21실로 더블 복층 공간(일부 호실)으로 설계했다. 아파트와 같은 침실과 거실 분리형으로 1인가구 및 신혼부부 등 선호도가 높다. 일부 세대의 경우 테라스를 설계해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게스트하우스, 입주민 전용 빨래방, 피트니스센터, 셔틀버스 등 이용가능하다. 

원흥지구 내 상업지역 중심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이케아, 스타필드 등 쇼핑시설과 동국대병원, 암센터 등 위치해 있다. 약 2만 8천여평 규모의 공원과 창릉 호수공원이 조성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인근 쿠팡물류단지가 인접해 있어 물류허브로의 성장 시 활발한 상권 형성 및 지가상승이 기대된다. 또한 녹지축을 활용한 스카이웨이 링크를 이용한 드론 택배도시로 첨단 도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지하철 3호선 원흥역을 이용가능하며 간선급행버스인 BRT가 예정되어 있어 GTX A노선 창릉역으로 추후 기대감이 높다. 또한 세절역~고양시청을 잇는 고양선(2026년 에정), 예타 조사 중인 신분당선 연장선 삼송역을 통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까지 빠르게 도달가능하다. 

차량이용시 서울문산고속도로(예정), 외곽순환도로, 자유로 등 서울 및 주변 도시로 빠르게 이동가능하다. 원흥지구 내 스마트 물류단지, CMD업무중심지와 상암DMC, 은평뉴타운, 마곡지구 등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다. 

창릉신도시에 가장 인접해 있는 원흥지구로 인근의 삼송지구, 화정지구, 능곡지구, 행신지구, 행신2지구 등 고양시 택지개발사업 최중심에 위치한다. 창릉신도시 개발 이후 주변 도시 중 가장 큰 폭의 프리미엄이 예상되어 시세차익까지 기대된다. 

희소성 높은 2룸 오피스텔의 ‘창릉베네하임 5차’는 기존 주택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1~2인 가구를 위한 주거시설로 각광받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방문예약제이며 전문상담사를 통해 위치 및 분양가 등 안내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