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신성건설이 책임시공을 맡은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1717’ 오피스텔이 최근 천안아산 일대 수요자들 사이에 주목을 받고 있다. 

상품성, 혁신적인 공간 설계 및 우수한 미래전망, 탄탄한 수요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춘 단지로, 아파트에 못지않은 우수한 생활편의를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KTX SRT 천안아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까지 예고된다.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1717은 현재 천안아산 일대 최고 흥행 단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청약 당시 천안아산 일원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인 31:1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입증, 전 타입 청약을 성공적으로 마감했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청약일정이 마감됐지만, 홍보관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전화와 관심 등록을 하는 사람들이 아직까지 많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로 계획돼 있으며, 28㎡, 40㎡, 53㎡ 3가지 타입의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된다. 다양한 혁신 설계와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으로, 입주 시 편리하고 수준 높은 생활이 기대된다. 

1.5룸, 2룸 구성의 주거 공간은 아파트에 밀리지 않는 광폭형 거실을 제공하며, 고급 마감재를 사용한 인테리어는 세련미를 갖췄다. 주거 공간 내에는 빌트인 냉장/냉동고, 빌트인 드럼세탁기(28㎡형), 빌트인 전기오븐렌지, 빌트인 전기쿡탑, 드럼세탁기와 건조기(40㎡형)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으로, 입주와 동시에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첨단 I.o.T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으로, 가전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입주자들의 건강을 위해 자동공기청정 시스템이 적용되며, 안전을 위한 시큐리티 시스템 도입도 계획된 상태다.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지역 냉난방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공간 효율과 편의성, 안정성을 두루 갖춘 오피스텔로, 그간 천안아산 일대에서 경험할 수 없던 만족감과 여유로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세대당 1.2대의 주차가 가능한 널찍한 주차공간도 눈길을 끈다. 주차공간에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전기차 급속/완속 충전시설 등도 설치한다. 

쾌적함도 누릴 수 있다. 탁 트인 파노라마 뷰를 자랑하는 스카이가든을 단지 최상층에 조성할 예정이며, 스트리트 파크도 지상에 꾸밀 예정이다. 입주 시 힐링 라이프를 기대할 수 있다. 

단지 주변 여건도 우수하다. 인근에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 갤러리아백화점, 모다아울렛, CGV 등 쇼핑문화시설이 다양하게 들어서 있고 천안시청과 순천향대학교부속병원, 삼성미즈병원 등도 방문이 편리한 거리에 자리해 있다. 

주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쾌속 교통망도 품고 있다. KTX 및 SRT를 이용해 서울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이용도 편리하다. 인근으로 빠르게 연결되는 천안IC, 아산청주고속도로(2022년 예정) 등도 단지 가까이 지난다. 

수요 흡수에 유리한 입지에 단지가 계획된 것도 눈여겨볼 점이다. 가까이 12개 대학교가 있고 천안 2,3,4, 탕정산업단지와 삼성디스플레이 등도 근거리에 위치해 학생 수요부터 직장인 수요까지 두루 흡수할 수 있다. 

지역 내 예정된 다양한 개발 호재도 경쟁력을 더한다. 천안아산역 일대에 천안아산역 복합환승센터 및 컨벤션 개발, 지식융합집적지구, 삼성디스플레이 2공장 증설 등 다채로운 개발 호재가 예정된 상태로, 미래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아산시는 지난해 1년간 국내 기업 18개사 및 외국인투자기업 3개사 등 총 21개사와 MOU를 체결, 6,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향후 1만1,500명 규모의 고용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의 투자 소식도 있다. 삼성전자가 2025년까지 총 13조1,000억원을 투자해 세계 최초의 퀀텀닷(QD) 디스플레이 양산라인(Q1 라인)을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 조성하는 호재다. 아산시는 이 사업으로 인해 향후 5년간 약 8만 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며, 지역경제 활성화도 전망된다. 

업계 관계자는 “천안아산역 더플레이스1717은 수도권 지하철과 KTX 등 뛰어난 교통망을 품고 있고 수도권과 반나절 생활권을 공유할 만큼 접근성이 탁월하다”라며 “산업단지 조성 및 도시개발사업 활성화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고 있고 대기업 투자도 활발해 인구 유입이 꾸준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천안아산 일대 부동산 시장에 찾아온 훈풍이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천안아산역 미소지움 더플레이스1717 홍보관은 사전에 예약 후 방문하면 보다 신속하고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