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출판사의 ‘오케팅: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퍼스널브랜딩 마케팅 책’이 19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지난 7월 출간 후 인터넷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한 ‘오케팅’은 11월 2일까지 주간 순위 1~6위를 유지하며, 19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전문 마케터만이 아니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담은 ‘오케팅’은 마케팅을 시도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책으로 마케팅 전략인 오케팅(Oketing) 6편 15계를 설명한다.한국마케팅광고협회는 ‘오케팅’ 내 마케팅 원리를 높이 사 마케팅을 시작하는 입문자부터 전문 마케터까지 모두가 읽어야 독서로 추천했다.

오케팅이란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로, ‘O’는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고 동그라미처럼 순환한다는 뜻이다. 오케팅 전략은 변화하는 마케팅 트렌드에 맞춰 기업 브랜드 마케팅부터 퍼스널 브랜딩까지 기업과 제품, 서비스를 막론하고 어디에서나 활용할 수 있다.

오두환 작가는 마케팅 분야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오케팅 전략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 용어나 어려운 단어를 사용하는 대신 평이한 문장으로 이 책을 저술했다고 밝혔다. 특히 단편적인 설명이나 구체적인 사례 대신 보물선 항해에 빗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작가는 같은 일을 하더라도 오케팅 전략으로 사고의 틀을 180° 전환해 차별화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무의식적인 노력을 무의미하게 반복하는 대신 오케팅 전략을 의식적으로 반복하고 숙달하면 좋다는 것이다. 저자는 그 예시로 지방대 낙제생, 무 스펙 백수, 초짜 신입, 반지하 세입자, 실직자에서 부자로 탈바꿈한 자신의 경험담을 풀어냈다.

 

이 외에도 오 작가는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와 오케팅연구소의 연구소장,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의 대표,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주임교수, 한국뉴스프레스 편집장, 대한의료마케팅협회 홍보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