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그로우코퍼레이션(대표 이혜영)은 17일 오후 7시, 무료 ‘트렌드 코리아 2022’ 라이브 특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보문고, 예스24 베스트셀러 1위 ‘트렌드 코리아 2022’의 공동 저자이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으로 활동 중인 전미영 교수가 강연에 나선다.  

올해 트렌드 키워드를 선정해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하고, 2022년 비즈니스 시장을 예측하는 등 전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트렌드 코리아’가 제안하는 2022년 10대 트렌드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호랑이해를 맞아 ‘TIGER OR CAT’을 메인 키워드로 나노사회, 머니러시 등 총 10개 키워드를 소개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시장을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포스트 팬데믹 패러다임’에 대한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제시하는 만큼 마케팅, 비즈니스 등 관련 직무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내년 경향에 대해 전망하고 싶은 사업가나 경제, 문화, 사회, 정치 등 전반적인 흐름을 한눈에 보고 싶은 학생 및 취준생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될 전망이다.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트렌드 코리아 2022’ 라이브 강의 수강 시, 추첨을 통해 전미영 교수의 저자 사인북을 증정한다. 라이브 특강은 강의 종료 후 1시간 뒤 VOD로 자동 업로드 된다. 강의는 17일까지 구매할 수 있고, 20일까지 다시보기 할 수 있다.

한편 매일 아침 최신 경제, 시사상식, 인기 트렌드 등을 문자로 발송해주는 ‘데일리 트렌드’ 구독서비스를 비롯해 다양한 트렌드 관련 강의도 준비돼 있다. 안현정 강사의 '트렌드 제대로 알기'에서는 트렌드 관련 용어 개념, 생명주기 등 트렌드의 전반적인 기초 내용을 다룬다.

'트렌드 비즈니스로 연결하기' 강의에서는 트렌드 읽는 법, 트렌드 사업화의 핵심 포인트 등 업무에 응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김선주 강사의 '트렌드를 읽는 12가지 습관'에서는 생활속에서 트렌드를 읽는 12가지 습관을 제시한다.

그로우 이혜영 대표는 “위드 코로나 시대와 함께 연말이 다가오면서 내년 트렌드에 대한 전문적인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수강생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이번 특별 초청 라이브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만족도 높은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