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권 학교와 학원가 잘 조성되어 있는 단지, 높은 경쟁률 속에 청약 마감
대전 중구 선화동, 풍부한 교육시설과 둔산동 일대 학원가로 맹모들의 관심 잇따라

학교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학세권 아파트 그리고 아파트 주변에 학원가도 잘 조성되어 있어 일명 ‘리얼 학세권’이라 불리는 아파트가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학교 및 학원이 집과 가까이 있으면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학교보건법에 따라 학교 주변으로는 각종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자연스럽게 면학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9월 대구 북구 칠성동 일대에 분양된 ‘대구역자이 더 스타’ 오피스텔은 5만5982건의 청약이 몰려 평균 691.1대 1의 청쟁률을 기록했다. 대구 분양시장이 침체에 들어간 것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경쟁률이다. 이 단지는 경명여중·고, 칠성고 등으로 통학도 편리하고, 침산동 학원가와 동성로 학원가 이용도 쉬워 2030대 청약자가 대거 몰렸다.

지난 8월에는 강원도 강릉시 교동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아파트가 1순위 청약에서 강원도 역대 최고 경쟁률인 46.88대 1을 달성했다. 인근에 영동초, 율곡초, 관동중, 강릉제일고, 강일여고 등 학교가 많고 모루도서관과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앞으로 분양을 앞둔 ‘리얼 학세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효성중공업과 다우건설은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일원에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을 12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25층, 12개 동 전용면적 39㎡, 59(A,B,C)㎡, 74(A,B)㎡, 84(A,T)㎡ 총 997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744세대를 일반분양할 계획이다.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은 단지 바로 앞에 대전중앙초등학교가 위치해 안전하게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충남여중.고, 대성중.고, 대전고, 호수돈여중.고 등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췄다. 사업지와 맞닿은 목동, 대흥동, 은행동 일대 학원가 밀집 지역도 인근에 위치하여 자연스러운 면학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최근 역세권 개발사업 등 원도심의 가치가 새롭게 부각되면서 도심권 재정비사업이 주변에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서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이 위치한 선화.용두 재정비촉진지구가 개발 완료되면 향후 도안~원신흥동을 잇는 '도안신도시'에 버금가는 명품 주거지가 형성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