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억원의 상금과 연재 기회를 동시에

애니툰은 효과적인 작품 영입을 위한 2021년 12월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상반기 웹툰 공모전에 당선된 작품 "Lose Your Touch"와 "수상한 대표님"은 애니툰에서 비독점 연재작으로 데뷔를 알렸다. 

12월 웹툰 공모전은 상반기에 이어 총 1억원 상금의 규모로 진행 중이다. 수상작으로 뽑힌 14명은 대상(1명) 2,000만원, 최우수상(3명) 각 1,000만원, 우수상(10명) 각 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추가로 수상된 작가들은 애니툰 외에 20여개의 국내 플랫폼에 연재 기회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웹툰 공모전은 31일까지 접수가 이루어지며, 다음달 31일까지 개별 연락을 통해 수시로 발표된다. 장르와 소재는 제한 없이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 가능한 작품 형식은 최소 1화 완성 원고에 한하며, 팀, 개인, 기성 작가 또는 경력 작가 상관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웹툰 공모전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애니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독자들에게 더 좋은 작품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고자 앞으로도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며 "더 나아가 스타 작가들을 발굴하기 위해 연재의 기회를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니툰은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기념으로 앱리뷰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앱 스토어에서 리뷰 작성 후 1대1 문의를 통해 인증한 회원들은 10코인을 즉시 지급하고 있다. 현재 신규 가입 프로모션도 한창이다. 회원가입하면 누구나 웹툰 6,000편, 웹소설 3,000편과 더불어 6,000원 상당의 코인을 전원 지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